< 강남역성형외과 유노성형외과 의원 임영민 대표 원장 >
 < 강남역성형외과 유노성형외과 의원 임영민 대표 원장 >

날씨가 더워지면서 몸매 관리를 위해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과거 마르고 쭉 뻗은 몸매가 여성들이 원하는 가장 대표적인 몸매였다면, 이제는 날씬하면서도 가슴 볼륨감이 충분한 몸매가 아름다움의 기준이 되었다.

가슴 볼륨감이 클수록 허리 선이 더 잘록해 보이기 때문이다. 가슴의 경우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어느정도 개선할 수 있지만 한계가 있어 가슴확대수술을 하고자 강남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가슴성형은 보형물을 삽입해 가슴의 모양과 크기, 라인 등에 변화를 주는 수술로 가슴 볼륨감을 채워주는 것뿐만 아니라 체형 개선까지 다양하다. 

가슴보형물은 구형구축, 파열 등을 최소화하는 역할을 하며 모양을 기준으로 라운드형 보형물, 물방울형 보형물로 나뉘며, 재질에 따라서는 스무스, 텍스쳐, 마이크로텍스쳐 등으로 나뉜다. 또한 제조사에 따라 멘토, 엘러간, 모티바, 벨라젤 등으로 분류되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라운드형 보형물이 주로 가슴성형에 사용되었지만 최근 유명한 성형외과들에서는 인체공학적으로 제작된 모티바 보형물을 사용한 물방울 가슴성형이 시행되고 있다.

모티바 가슴성형은 말 그대로 모티바 보형물을 삽입해 자연스러운 가슴라인을 만들어주는 가슴수술이며 뛰어난 내구성과 신축성으로 파열, 변형 등의 부작용을 줄이고 실제 가슴과 흡사한 촉감을 느낄 수 있는 신개념 프리미엄 보형물로 기존 가슴보형물 보다 표면 입자가 고운 나노텍스처 표면으로 되어 있기에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다. 보형물 속의 겔이 중력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화기 때문에 어떤 자세든지 실제 가슴과 흡사한 모양을 형성하는 장점 또한 가지고 있다.
많은 여성들이 수술법이나 안전성보다 비용이나 보형물을 우선적으로 고려한다. 하지만 가슴성형 수술 후에는 개인차에 따라 출혈, 조직 및 신경의 손상, 구형구축 등의 부작용이 보고되고 있으므로, 수술 전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병원에서 진행해야 한다.

가슴성형은 자연스러움과 안전함을 가장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개인의 체형에 맞는 수술이 중요하기 때문에 가슴 해부학적 구조를 정확하게 이해한 전문의와 상담을 통한 아름다운 가슴 모양과 기능적인 부분까지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 가슴성형 수술 후에는 2~3주 정도는 음주와 흡연을 최대한 자제해야 하며, 수술 후 걷기 등의 가벼운 운동은 붓기 회복에 도움이 되며 근력운동이나 무리한 달리기, 에어로빅, 요가, 필라테스 등의 운동은 4주 후부터 시도하는 것이 좋다.
강남역 유노 성형외과 의원 임영민 대표 원장은 “모티바 보형물은 수술 후 구형구축 등 가슴성형 부작용 발생률이 현저히 낮게 나타나고 있어 자연스러운 가슴성형을 선호하거나 가슴재수술 환자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지만 같은 보형물을 적용하더라도 수술을 진행하는 의료진의 실력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또한 전문적인 의료지식과 노하우를 가진 숙련된 전문의와의 1:1 맞춤 상담 후 수술이 진행되어야 하는 것은 물론, 해당 병원의 안전 장비 시스템, 사후관리 시스템이 갖춰져 있는지도 함께 고려해야 한다” 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