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썹만 바꿔도 인상이 달라질 만큼 눈썹이 얼굴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아치형의 눈썹은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인상을 주고, 일자형 눈썹은 순하고 어려 보이는 효과를 낸다.

이처럼 눈썹의 모양새에 따라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므로 자신의 얼굴에 맞는 눈썹 모양을 찾는다면 훨씬 세련된 인상을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숱이 적고 비어있는 눈썹이거나 눈썹이 반만 남아 있는 경우, 눈썹 좌우 균형이 맞지 않는 경우라면 나에게 맞는 눈썹으로 나만의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는 반영구 화장을 고려해 볼 수 있다.

반영구 화장은 눈썹의 골격, 모양, 피부의 상태, 근육의 움직임, 이목구비와의 조화 등을 고려해 눈썹 모양을 디자인한 후 헤어톤, 피부톤 등 자신의 이미지와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컬러를 이용해 실제 눈썹과 흡사한 표현 기법으로 털의 질감을 생생하게 살려 표현하는 시술이다.

최대한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면서 트렌드에 맞게 눈썹 결 모양까지 살려 얼굴의 조화와 균형에 맞는 눈썹 모양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강서구 목동리엔장의원 이성우 원장 설명에 따르면 반영구화장 시술을 계획할 때에는 해당 피부과가 안전과 위생을 위해 니들, 색소 등의 시술도구를 1회 사용만을 원칙으로 하고 있는지, 안정성을 입증받은 색소를 사용하고 있는지 등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강서구피부과 목동리엔장의원 이성우 원장은 “눈썹문신의 경우 진피층 시술로 수정할 수 없고 색소가 산화되어 푸른색으로 변하지만, 반영구화장은 원하는 대로 수정할 수 있고 진피층이 아닌 표피에 시술하기 때문에 안전성 면에서도 안심된다. 또한 물속에서도 걱정 없이 메이크업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반영구화장 시술은 표피층에 색소를 주입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알레르기 반응, 세균감염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해야 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