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으로 외모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짐과 동시에 여름방학과 휴가기간을 활용해 성형수술을 계획하는 직장인, 대학생이 늘고 있다. 특히 눈, 코 부위에 대한 관심이 압도적인데 눈, 코성형과 같이 보편화 된 수술은 간단한 수술, 빠른회복으로 전체적인 이미지 변화로 이어지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지만, 그 만큼 재수술의 위험이나, 노하우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병원과 의료진 선택에 더욱 더 신중해야 한다.

사진 왼쪽부터 프리미어성형외과 최항석 대표원장, 장유진 대표원장.
사진 왼쪽부터 프리미어성형외과 최항석 대표원장, 장유진 대표원장.

올바른 성형외과를 선택하는데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필요한 수술, 정확한 수술방법만을 권유하는 병원을 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본인의 얼굴 이미지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현재 이목구비의 비율을 고려해 조화롭게 어우러질 수 있는 수술방법과 수술플랜을 제안하는 병원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상담했던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수술을 집도하는지, 수술 후 사후관리에 대해서도 꼼꼼히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다. 수술과정과 방법도 중요하지만 수술 후 관리 시스템에 따라 예측하지 못한 수술 후 부작용이나, 재수술 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것이 성형외과 전문의들의 공통된 견해이다.

더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위해서는 환자와 집도하는 전문의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동반되어야 한다. 환자는 자신이 원하는 눈매와 코의 모양, 수술방법에 대해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고 수술 받는 것이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프리미어성형외과 의료진은 “어떠한 수술이든 환자의 안전성 확보가 가장 우선”이라며 “안전한 수술 결과를 위해서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상담부터 수술, 사후관리까지 책임지는 병원인지를 제대로 확인해야 한다”며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위해서는 병원과의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이 우선돼야 하며, 신뢰도 있는 병원인지 사전에 검토하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