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당한 볼 살은 통통해 보여서 귀엽게 보이지만, 나이가 들어 볼 처짐이 시작하면 팔자주름이 잡혀 나이에 비해 늙어 보이게 된다. 이러한 볼 살을 빼려면 살을 전체적으로 빼는 수밖에 없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살을 빼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전문가들은 얼굴의 지방이나 피부탄력이 감당할 수 있는 무게보다 무거워지게 되면서 볼 처짐 현상이 나타난다고 설명한다.

볼 처짐이 심한 경우 불독처럼 인상이 사나워지고 전체적인 얼굴라인이 무너질 우려가 있다. 따라서 볼 처짐 때문에 고민이 된다면 전문가 상담을 통해 등고선 리프팅을 고려해 볼 수 있다.

등고선 리프팅은 아래로 처진 피부와 지방층을 원래의 자리로 되돌려주어 얼굴 윤곽을 선명하게 드러나게 하는 방법이다.

귀 위 절개를 하여 얼굴에 처진 살을 끌어올려 얼굴선의 변화를 등고선으로 직접 확인하는 얼굴 당김술로 처짐 정도에 따라 연령대에 맞춰 개인별 특성을 고려해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다. 또한 30분 만에 끝나는 간단한 시술로 최소 절개를 통해 시행되는 만큼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다. 회복기간이 짧아 얼굴과 볼살에 제거에 효과적인 리프팅 방법으로 볼리프팅이 선호되고 있다.

등고선리프팅은 지도의 등고선처럼 얼굴의 높낮이를 등고선으로 보여주는 최첨단 장비를 이용해 검사한 뒤 개인에게 맞는 맞춤형 리프팅 시술을 진행한다. 이 시술은 시술 직후 곧바로 등고선을 통해 얼굴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윤정섭성형외과 윤정섭 원장은 "만족스러운 볼리프팅 시술을 위해서는 개개인의 피부층 두께와 탄력 등을 고려해 개별 맞춤 시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풍부한 시술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고, 정확한 진단을 받아 자신에게 맞는 시술법을 찾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등고선리프팅은 부분마취로 부담이 적고 리프팅 후 다음날 바로 화장 및 샤워 등 일상생활이 가능지만, 개인에 따라 일시적으로 멍이나 부기가 나타날 수 있고 염증, 출혈, 신경손상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