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직장인 A씨는 평소에 나름의 식단조절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고는 있었지만, 취업준비를 하는 동안과 회사생활을 시작한 후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보내고 바쁜 업무 때문에 식사를 하는 시간과 생활리듬이 불규칙하다 보니 운동을 할 시간도 부족하고 몸매관리가 힘들다.

특정 부위의 지방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지방흡입수술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긴 하나 수술의 안전성과 긴 회복기간에 대한 우려로 수술 없이 부분적인 군살을 개선하는 비수술적 맞춤형 체형관리인 젤틱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목동리더스피부과 이득표 원장은 “평소 앉아서 일하는 시간이 많고 식사 시간이 불규칙한 경우 식사량을 줄이거나 식단조절을 통해서 체중감량은 할 수 있어도 복부, 하체살은 빼기가 어렵다”며, “특히 여성은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지방이 허벅지와 아랫배에 더 잘 축적돼 하체비만이 나타날 확률이 높은데, 최근에는 특정부위의 지방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젤틱 쿨슬리밍’과 ‘스키니젤톡스’, ‘아디포’ 시술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젤틱 쿨슬리밍 시술은 별도의 마취나 절개 없이 1회 시술만으로도 해당 신체 부위의 지방층 두께를 25% 감소시켜 주는 지방분해술이다. 부위별 맞춤 시술이 가능하여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뱃살, 옆구리살, 팔뚝살 등 특정 부위에 축적되어 있는 지방세포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시술이다. 스키니 젤톡스 시술은 엉덩이 밑 살(엉밑살), 허벅지의 안쪽살, 승마살과 종아리 근육을 모두 잡아 매끈한 다리 라인을 만들어 엉덩이와 허벅지의 경계를 구분시켜줌으로써 다리가 길어 보이고, 엉덩이가 올라 붙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다른 비만치료방법으로 아디포 고주파 지방융해술이 있다. 아디포 시술은 지방의 세포층 온도를 상승시켜 신진대사를 높이고 피하지방 및 내장지방의 연소를 유도해 지방을 자연스럽게 감소시키는 지방융해술이다. ‘젤틱 쿨슬리밍’과 ‘스키니젤톡스’ 시술에 내장지방층을 자극하는 ‘아디포’ 시술을 더하면, 혈류랑 증가 및 신진대사 활성화에 더욱 좋은 도움이 되어 평소 고민하던 부분 비만 해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무엇보다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어 체중감량과 몸매 개선 효과가 뛰어나다.

목동리더스피부과 이득표 원장은 “젤틱 쿨슬리밍, 스키니젤톡스, 아디포 시술은 비수술적 비만치료법으로, 감량하기 어려운 부위의 지방 세포를 분해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하면서 효과적인 감량 및 관리가 가능하고, 적당한 운동을 병행한다면 다이어트 효과가 배가 되므로 빠르고 확실한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