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검하수는 윗눈꺼풀을 올려주는 올림근의 힘이 약해 윗눈꺼풀이 아래로 쳐지면서 눈이 작아 보이는 현상이다. 안검하수가 있다면 편안하게 눈을 뜬 상태에서도 눈꺼풀이 눈동자의 상당 부분을 가려 졸려 보이거나 답답해 보이는 인상을 주게 된다.

또한 눈꺼풀 올리는 힘이 약해 이마를 사용해 눈을 뜨는 습관으로 이마주름이 생기기 쉽다.따라서 이를 해결하기 쌍꺼풀 수술을 받는 경우가 있지만, 안검하수는 기본적으로 눈 뜨는 근육의 힘이 약해 눈동자를 덮는 증상으로 쌍꺼풀 수술 대신 눈매교정술을 통해 근육의 장력을 조절해야 한다.

MVP성형외과 현경배 원장은 “눈매교정은 크게 절개와 비절개로 나뉘나 남자눈매교정의 경우 진한 쌍커풀을 선호하기 보다는 속쌍꺼풀로 라인을 얇게 잡는 경우가 많다. 남자눈매교정후기를 보면 진한 쌍꺼풀은 오히려 부담스러운 인상을 준다는 평이 많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남자 눈꺼풀의 경우 여성에 비해 지방도 많은 편이며 피부도 두껍다. 따라서 이러한 부분을 고려하지 않고 눈매교정을 진행할 경우 자칫 두껍고 부자연스러운 라인이 만들어질 수 있기에 주의해야 한다.

현 원장은 “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먼저 성형외과 전문의와 면밀한 상담을 통해 본인 눈 상태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고 개선방향에 대해 함께 고려해야 한다. 속쌍커풀로 라인을 최대한 자연스럽게 잡아주는 것을 선호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