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꼬리필러는 입매교정이라고 불리는 쁘띠시술로 내려간 입꼬리를 자연스럽게 웃는 인상을 만들어주는 필러시술을 말한다.
 
얼굴의 인상을 결정하는데 있어 입꼬리는 생각 외로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 입꼬리가 내려가 있으면 상대방에게 불만이 가득해 보이거나 우울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입꼬리필러는 주사를 이용한 비수술적인 시술로 약 5분 전후의 짧은 시간으로 자연스러운 미소를 만들 수 있으며 입꼬리 양끝이 비대칭인 경우, 노화로 인해 입꼬리가 처진 경우에도 교정효과를 볼 수 있다.
입술은 피부가 얇고 예민한 부분이기 때문에 병원과 의사 선택이 중요하다.
 
입꼬리필러는 히알루론산의 성분으로 된 미세입자 필러를 선택해야 하며 (시술 후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녹일 수 있다) 안전성이 인증된 정품의 필러를 정량으로 주입하는지 등 꼼꼼하게 살펴본 후 결정해야 한다.
 
입꼬리필러는 개개인의 입술 두께, 크기, 처짐 정도에 따라 그에 맞는 필러를 정확하게 위치에 정확한 양으로 주입해야만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올라간 입꼬리를 완성할 수 있다.
 
섬세한 기술력을 요구하는 입꼬리필러는 간단해 보이는 시술이지만 시술자에 따라 시술 시 느끼는 통증과 붓기 그리고 시술 후의 만족도는 크게 차이가 날 수 있다.
 
김형진뉴라인성형외과 김형진 원장은 “입꼬리 필러는 얼굴에 가장 적합하고 완벽한 입꼬리 모양을 만들어 한다. 본원에서는 필러 시술 후 리터치 1회를 포함해 시술하는데 이는 필러의 완성도와 고객의 만족도가 높이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한다.
 
입꼬리필러는 부작용에 대해서도 꼼꼼히 살펴봐야 하는데(멍, 감염, 홍반,통증) 리스크를 줄이고 싶다면 시술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시술 받을 것을 권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