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은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부위이다. 눈이 졸려 보이거나 사나워 보인다면 밝은 인상을 주기 힘들기 때문이다. 또한 시원한 눈매는 사람을 보다 활동성 넘치게 보일 뿐 아니라 긍정적인 이미지로 보이게 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눈성형을 선택한다.

이는 학생들에게도 예외는 아닌데, 보다 아름답고 환한 눈을 위해 방학을 이용해 성형외과를 찾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눈은 여러 수술방법이 존재하는데, 쌍꺼풀 수술뿐만 아니라 앞트임, 뒤트임 등의 트임수술과 절개, 비절개, 눈매교정수술까지 다양하다.

눈 사이가 멀어보이는 경우 앞트임을 통해 개선할 수 있고, 눈꼬리가 올라가 인상이 매서워 보인다면 뒤트임을 통해 눈 꼬리를 내려 선한 인상으로의 개선이 가능하다. 또한 필요에 의해 위트임, 밑트임으로 더 다양한 각도의 눈매를 만들 수 있다.

눈매교정 역시 시원하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학생들이 선호하는 수술방법 중 하나인데, 절개를 이용한 눈매교정의 경우 눈꺼풀을 절개하여 불필요한 조직과 지방을 제거한 후 눈꺼풀을 움직이는 근육의 길이를 단축시켜 주게 된다.

비절개눈매교정은 지방을 제거하지 않아 수술이 간편하며 빠른 회복이 가능하여 특히 학생들에게 문의가 많은 수술 방법이다. 개인의 상태에 따라 수술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의료진과 상담 후 자신에게 맞는 수술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디엠성형외과 이주홍 원장은 “눈성형은 개개인의 눈의 모양과 코, 입, 얼굴의 윤곽 등의 조화를 살려야 하는 수술이다. 때문에 오랜 경력과 경험을 가진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수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눈 꺼풀의 지방량, 피부 두께 등을 파악한 후 적절한 방법으로 수술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고 부작용을 피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주홍 원장은 “눈성형이 간편해지고 진입장벽이 낮아져 많은 사람들이 손 쉽게 수술을 접할 수 있게 되었지만, 그만큼 무분별한 수술로 의도하지 않은 비대칭이나 소세지눈, 염증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의료진과 병원을 선택하는데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