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이 다가오면서 비키니를 입고 당당하고 멋진 몸매로 여름을 보내기 위해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무리한 다이어트는 금물이다. 특히 운동 없이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나 원푸드 다이어트 방법을 고집하게 되면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미친다.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 방식을 실행하면 지방이 아닌 근육을 감소시키고 필수 영양소의 결핍과 함께 심각한 영향 불균형 상태에 놓이게 된다.

또한 일명 코끼리 다리로 불리는 하체비만은 선천적으로 타고난 근육량과 함께 지방이 축적되면서 셀룰라이트로 뭉쳐져 있는 경우가 많아 단순한 다이어트로 살을 빼는 데에는 한계가 있고, 무리한 운동으로 인해 오히려 근육이 더 붙어 실패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

특정 부위의 지방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지방흡입수술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긴 하나 수술에 대한 불안감과 통증, 시술 후 생길 수 있는 흉터, 등으로 누구나 쉽게 결정하기는 어려운 방법이다. 이런 경우 수술 없이 날씬한 하체라인을 만들 수 있는 맞춤형 체형관리로 ‘스키니젤톡스’ 시술이 있다.

압구정역리더스피부과 강승희 원장은 “최근에는 후유증 걱정 없이 원하는 부위만 선택적으로 지방을 제거해주는 안전하고 편안한 비수술적 맞춤형 체형관리 ‘스키니젤톡스’ 시술이 알려지고 있다”고 전했다.

‘스키니젤톡스’ 시술의 경우 허벅지 지방은 냉동지방분해술인 젤틱을 이용하여 감소시켜주고 종아리의 알통 근육은 보톡스 등의 주사치료를 병행하여 조화롭게 치료하여 날씬한 하체를 만들어주는 시술이다.

허벅지 지방을 제거하는 젤틱 시술은 운동이나 식이요법만으로 빼기 어려운 지방과 셀룰라이트가 존재하는 허벅지 군살 부위에 특허 받은 쿨링 센서와 젤패드를 통해 주변 피부에 손상을 주지 않고 지방층을 선택적으로 파괴하고, 튀어나온 다리 근육에는 보톡스를 이용해 매끄러운 라인으로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압구정역리더스피부과 강승희 원장은 “스키니젤톡스 시술의 경우 엉덩이 밑 살(엉밑살), 허벅지의 안쪽살, 승마살과 종아리 근육을 모두 잡아 매끈한 다리 라인을 만들어 엉덩이와 허벅지의 경계를 구분시켜줌으로써 다리가 길어 보이고, 엉덩이가 올라붙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강승희 원장은 “별도의 마취나 절개 없이 1회 시술만으로도 지방분해가 가능하고,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어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도 점심시간이나 퇴근시간을 이용해 시술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