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에 거주하고 있는 김모씨(27, 여)는 휴가철이 오기 전 리프팅시술을 계획하고 있다.  성형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간단하고 회복기간이 짧다는 말에 콤플렉스를 없애기 위해 시술을 계획하고 있는 것.

김씨는 리프팅시술을 받은 뒤 “보다 간단하고 회복 기간이 짧다는 것에 매력을 느껴 시술을 받았다”라며 만족감을 표했다.

시간 여유가 없는 현대인이 매일 외모를 관리하기란 쉽지 않다. 특히 콤플렉스를 없애기 위한 후천적 노력은 한계에 봉착되기 쉽다. 

때문에 필러나 보톡스, 실리프팅, 레이저리프팅 등 쁘띠성형의 도움을 받아 외모를 향상하는 이가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리프팅의 경우 비교적 짧은 시술시간과 개선적 효과로 인해 이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일반적으로 얼굴리프팅은 피부 노화로 인해 얼굴 피부가 처지거나 탄력이 저하된 경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시행하는 리프팅 시술이며 시술의 종류는 레이저리프팅과 실리프팅으로 분류될 수 있다.

최근에는 슈링크, 더블로등 레이저리프팅 시술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더블로리프팅은 고강도 집속 초음파 HIFU 에너지를 이용, 진피층과 SMAS(근막)층에까지 각각 작용하여, 피부당김으로 탄력감을 주는 동시에 콜라겐 재생이 이루어져 피부톤 개선의 효과를 줄 수 있다.

실리프팅은 의료용 특수 실을 얼굴 부위에 삽입해 처진 피부를 직접 당겨 고정시키는 시술법으로,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의 세포를 활성화하기 때문에 피부탄력뿐만 아니라 피부 톤까지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조직에 흡수되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하다.

그러나 간단한 시술이라고 해서 성급하게 시술을 결정하거나 이에 접근하는 것은 옳지 않다는 게 전문의들의 견해다. 

부산리프팅을 진행하고 있는 부산하늘성형외과의원 김성호 대표원장은 "리프팅을 진행하고 있는 성형외과를 찾을 때에는 항상 오랜 기간 숙련도를 쌓아온 성형외과전문의 및 피부과전문의와의 진행하는 편을 권한다"며 "부위마다 적합한 필러, 보톡스 시술법과 제품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방향으로 진행할 것인지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마친 뒤 결정하는 편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부산성형외과를 찾을 때 이를 포인트 삼아 면밀한 상담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김 원장은 “필러는 비교적 용이하고 또 회복기간이 짧은 것이 사실이지만, 전문의의 숙련도가 어떤가에 따라 시술 결과와 회복기간이 달라진다. 때문에 병원을 선택할 때나 부산보톡스필러 등을 고려할 때는 이를 신중하게 판단해야 한다”며 "필러나 보톡스, 리프팅 등에 대해 시술이라 해서 방심하지 말고 신중하게 진행해야 염증, 이물반응 등의 부작용 우려를 낮출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