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차림이 얇아지는 계절 여름이 다가오면서 아름다운 바디를 갖기 위해 헬스장을 끊거나, 식이조절을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다이어트나 노화로 인해 가장 먼저 변화가 나타나는 여성의 신체부위는 바로 가슴이다. 

가슴은 지방과 유선이 어우러진 조직으로, 이를 지탱하는 쿠퍼 인대는 콜라겐으로 구성되어 있다. 과도한 다이어트나 노화로 인해 콜라겐이 줄어들면 쿠퍼 인대가 늘어지게 되면서 탄력이 저하돼 가슴이 밋밋해지거나 처지게 된다. 문제는 이를 복구하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한 번 처진 가슴은 평상시 생활습관이나 마사지 등으로는 되돌리기 쉽지 않다. 만일 볼륨감을 상실해 외형적인 고민뿐만 아니라 자신감을 잃게 되었다면 가슴확대수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가슴확대수술은 가슴에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방법으로 보형물 크기를 정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가슴 사이즈로 확대가 가능하다.

기존에 사용되는 가슴확대수술의 보형물 종류는 코헤시브겔로 만들어진 라운드와 물방울 보형물이 대표적이었으나, 최근에는 마이크로텍스쳐까지 다양한 보형물이 도입되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보형물의 형태에 따라 물방울과 라운드로 나뉘는데, 물방울가슴성형 보형물은 자연스러움이 강조된 형태이며 라운드는 볼륨감을 강조할 수 있는 형태다. 또한 보형물의 재질에 따라 텍스쳐보형물과 스무스보형물이 있으며 최근 도입된 마이크로텍스쳐의 경우, 부드러운 촉감과 자연스러운 가슴모양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다른 보형물보다 구형구축, 파열 등의 부작용 발생률이 낮다.

라운드나 물방울가슴성형의 보형물은 반드시 체형과 유방조직에 맞는 보형물을 적용해야만 수술 후 보다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가슴을 가질 수 있다. 가슴확대수술은 성형수술 중에서도 난이도가 높은 수술로 Full HD 내시경으로 시야를 확보하여 신경을 확인해야 출혈과 통증이 적어 회복도 빠르다.

보형물 삽입 시 1회용 무균 깔대기인 캘러펀넬을 사용하면 작은 절개창으로도 보형물 삽입이 가능하여 출혈을 방지할 수 있다. 일회용 무균 삽입 테크닉으로 구형구축의 발생률을 낮출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또한 얇은 피막을 형성시키며 보형물을 이중으로 감싸주는 고난이도 수술 테크닉인 듀얼플레인 방식을 통해 근육과 유선조직 아래에 삽입 보형물을 이중으로 위치시켜 자연스러운 촉감을 만들 수 있다.

리엔장성형외과 박덕준 원장은 "가슴성형 비용이 저렴한 곳이라고 하여 무턱대고 수술을 받기보다는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전문의와 상세한 상담을 거쳐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과 보형물은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슴성형후기에만 의존하기 보다는 전문가 진단과 검사 결과를 충분히 확인하길 바란다. 특히 마이크로텍스쳐 가슴성형은 높은 스킬이 요구되는 수술이므로 의료진의 수술 경험이 풍부하고 체계화된 사후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가슴성형수술은 조직의 손상과 염증, 좌우 비대칭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후기, 비용뿐만 아니라 의료진의 전문성을 다양하게 고려해야 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