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라인 얼굴형의 관심이 높아진 요즘, 얼굴 윤곽을 입체적이고 갸름하게 개선하는 수술인 안면윤곽수술 종류 중에 하나인 사각턱수술이 큰 각광을 받고 있다.

사각턱은 아래턱(하악)이 발달해 각진 사각형의 모양을 띄고 있는 턱을 말하는데 지방이 축적된 경우 거나 단순히 턱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한 경우라면 보톡스나 지방분해주사 등의 시술을 통해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선천적으로 사각턱 이거나 후천적으로 얼굴뼈 골격의 문제라면 뼈를 직접 절제하는 사각턱수술을 통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사각턱수술은 수술비용, 후기 등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해당 수술에 대한 전문성이 풍부한 경력과 안전을 중요시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대해 성형외과전문의 이형교 원장(가로수성형외과의원)은 “사각턱수술은 보통 각진 사각턱 부위를 앞쪽까지 길게 곡선으로 잘라내는 긴곡선절제술을 기본으로 하는데 직선으로 잘라내는 절제술에 비해 이차각 등의 문제가 없고, 전체적으로 턱 라인을 비율에 맞게 교정해야 갸름하고 작은 얼굴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 원장은 “사각턱수술을 포함한 안면윤곽수술은 환자상태에 따라 붓기나 회복기간 등 개인차가 있으며, 얼굴의 뼈를 다루는 높은 난이도의 수술인 만큼 전문성을 요구하는 수술이다” 라며 “사각 턱 수술을 결정할 때는 반드시 수술을 집도하는 전문의의 수술 경력과 수술 환자 사례 및 수술 후기, 가격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병원 내에 신경의 위치 및 뼈의 크기 등을 파악할 수 있는 3D-CT 등의 진단장비가 갖춰져 있는지, 안전을 위해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해 수술에 함께 참여하는지를 꼭 체크해야 사각턱수술에 있어 후회 없는 선택이 될 수 있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