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가 사회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하나의 조건이 되면서, 호감형 첫 인상을 만들기 위해 코성형을 고려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코는 얼굴의 한 가운데에 위치하고 있어, 콧대의 높낮이에 따라 인상이 크게 달라진다. 때문에 좋은 인상을 만들기 위한 성형수술로 코성형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코성형의 경우, 가장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경우는 낮은 콧대를 세우는 성형이다. 적당한 높이와 길이를 가진 코는 전체적인 이미지를 세련되어 보이게 만들지만, 낮고 퍼져 있거나 콧구멍이 보이는 들창코의 경우 밋밋하고 촌스러워 보이거나 얼굴이 커 보이게 만드는 원인이 된다. 이에 연예인코성형 등으로 낮은 코성형 잘하는 병원을 찾는 이들이 많다.

낮은 코성형이란, 이러한 콤플렉스가 있는 경우 전체적인 얼굴 이미지에 맞는 콧대의 높이와 모양으로 입체감 있는 얼굴을 만들어 주는 성형이다. 주로 콧대가 낮아 얼굴이 밋밋해 보이는 경우, 코끝이 두루뭉실하고 낮은 경우, 낮은 콧대로 입이 돌출되어 보이는 경우, 얼굴에 입체감이 부족한 경우에 적용하면 좋은 효과를 보인다.

콧대가 낮거나 코가 작아 입체감이 부족한 낮은코는 미간부터 코끝 바로 위까지 콧대를 높여주는 융비술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이를 위한 낮은 코성형 방법은 주로 콧대에는 인체에 무해한 보형물을 사용하고, 코끝에는 자가연골을 사용해 진행한다.

수술 시에는 콧구멍과 비주부분을 함께 절개하는 개방형 절개방법과 콧구멍 안쪽의 피부만 절개하는 비개방형 절개방법의 두 가지로 나눠 진행할 수 있다. 개방형 코성형은 수술 시 시야확보가 용이해 원하는 모양과 기능적 개선이 보다 정확하고, 비개방형은 흉터가 겉으로 거의 드러나 보이지 않아 자연스러운 장점이 있다.

중요한 것은 콧대와 코끝을 함께 높여주어 코 라인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다.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코성형이 다른 부위 성형에 비해 특별히 더 얼굴과의 조화로움을 생각하여 진행해야 한다고 입을 모은다.

티에스성형외과 국동비 원장은 “낮은코성형은 개인마다 다른 코라인을 고려하여 균형 있고 조화로운 코 높이와 모양을 완성해야 한다”라며, “이를 위해 개인별 얼굴 전체의 밸런스에 맞춰 코의 길이와 높이뿐만 아니라 이마부터 턱끝 라인까지 고려해 정면 측면 45도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자연스러운 입체감을 완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티에스성형외과 코성형은 섬세하고 정교한 시술로 부기, 멍을 최소화 시켜 안정적인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전문의의 노하우와 다년간의 경험으로 수술을 집도하며, 맞춤형 디자인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라인을 완성시켜 주는 것이 장점이다. 체계적인 수술 후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미세먼지, 세균 등에 의한 감염을 막기 위해 에어샤워를 설치하여 엄격한 청결도 관리한다.

다만 코성형은 개인에 따라 수술 예상치 못한 염증, 출혈, 감염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병원선택 및 수술 집도의 결정 시 각별한 주의가 당부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