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는 몸매가 드러날 수밖에 없어 다이어트를 가장 많이 하는 계절이다. 급급한 마음에 단식이나 무리한 운동을 시도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하지만 단식이나 무모한 다이어트는 몸에 무리를 줄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 그래서 균형잡힌 식이요법과 적절한 운동으로 몸매를 가꾸는 것이 좋다. 단기간에 복부, 팔뚝, 허벅지, 종아리의 군살을 빼고 싶은 이들 중 지방분해주사, 일명 뉴팻주사 시술을 선택하는 경우도 있다.

지방분해주사는 지방용해 물질을 지방부위에 주사해서 체형을 교정하는 시술이다. 지방분해는 물론, 림프 순환을 촉진시켜 체내에 쌓인 노폐물과 지방을 제거하기 때문에 부종, 사이즈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뉴팻주사는 시술후 붓기가 없어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고 셀룰라이트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때문에 긴 휴가를 낼 수 없는 직장인이나 대학생도 부담 없이 시술이 가능하다.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 원장은 “최근 연예인 같이 슬림한 몸매를 얻고자 지방흡입수술에 비해 비용적으로나 신체적으로나 부담이 적은 비수술 다이어트시술을 선택하는 환자가 적지 않다”며 “지방분해주사는 일상으로 바로 복귀가 가능할 뿐 아니라 단기간에 군살을 제거할 수 있어 비만치료로 널리 활용된다”고 전했다.

이상민 원장은 "아무리 간편한 방법이어도 인체에 가하는 진료행위이기에 이러한 지방분해주사를 이용한 몸매관리를 선택한다면 드물게 멍, 통증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풍부한 시술경험을 보유한 의료진과 상담한 뒤 신중하게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