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이 다가오면서 짧은 치마와 반바지를 입은 여성들의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이럴 때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이 바로 허벅지 셀룰라이트다. 피부 위로 울퉁불퉁하게 도드라진 셀룰라이트는 다이어트나 운동으로도 쉽게 없어지지 않아 스트레스로 작용하곤 한다.

셀룰라이트는 잘못된 자세, 여성 호르몬의 불균형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생겨난다. 특히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요요 현상과 잘못된 식이습관이 가장 큰 요인으로 작용한다. 다이어트로 사이즈는 줄일 수 있어도 울퉁불퉁 보기 흉한 셀룰라이트는 제거하기 힘들다.

지방흡입이나 지방분해주사 역시 셀룰라이트까지 없애는 효과를 기대하긴 힘들다. 게다가 부작용으로 수술 부위의 감각 이상이나 흉터가 남을 수 있어 시술 받기를 망설이는 경우도 많다.

이러한 가운데 셀룰라이트 제거 전문시술 리포유스키니가 인기를 얻고 있다. 지방흡입과 달리 리포유스키니 시술은 셀룰라이트와 림프순환장애 개선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차이를 보인다.

리포유 스키니 시술은 고주파 열을 이용해 지방분해를 촉진하는 방법이다. 지방세포 자체의 변성 및 용해를 일으켜 파괴된 지방세포와 축적된 노폐물을 배출한다. 이를 통해 셀룰라이트 제거는 물론 상체비만과 하체비만 해소 효과를 영구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시술 범위가 승마살부터 허벅지 안쪽 살까지 허벅지 360도 모두 적용이 가능하며, 수술이 아닌 비마취 시술로 이루어진다. 따라서 회복 기간이 필요치 않으므로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 인기다. 다만 부작용으로 약간의 멍이나 부기가 생길 수 있다.

유스클리닉 강현영 원장은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는 다이어트나 운동, 심지어 지방흡입으로도 제거하기 어려워 고민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셀룰라이트 제거는 다른 수술이나 시술이 아닌 셀룰라이트 제거 전문시술의 도움을 받는 게 효과적"이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