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시술은 기본적으로 전문성이 매우 높게 필요한 의료분야로써 간혹 비용이나 시간 등의 문제로 정식 성형외과가 아닌 불법시술을 통해 시술 받는 경우가 있다. 성형시술이 대중화, 보편화 되어가며 불법시술 역시 여러 곳에서 자행되고 있고 쉽게 사라지지 않는 실정이다.

불법시술은 그 행위 자체로도 큰 문제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시술을 받은 후 이상이 생기는 부작용 문제다. 전문성이 없는 곳에서 실리콘, 필러 등 알 수 없는 이물질을 얼굴에 주입한 뒤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도 많다.

이처럼 몸 안에 들어가 있는 이물질을 방치하면 얼굴이나 몸에 더 큰 부작용이 찾아올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치료가 중요하다.

부산성형외과 하늘성형외과의원 김성호 대표원장에 따르면 간단한 장비와 짧은 시간에 끝내는 시술이라고 성형수술을 간단한 수술로 생각하면 안되며 만족스러운 결과는 물론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수술 과정을 위해서는 불법시술을 피하고 수술 전 여러 가지 사항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강조한다.

김 대표원장은 "얼굴이물질제거, 실리콘제거, 필러제거 등과 같이 성형시술의 반대되는 기존 시술을 제거하거나 다시 재수술 하는 빈도가 그리 빨리 사그러들지 않는 이유는 그만큼 불법시술이 아직도 빈번하거나 그에 준하는 잘못된 시술이 많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부산에서 이물질제거수술을 진행하는 부산하늘성형외과 김성호 대표원장은 “단순히 성형수술 후 마음에 들지 않아 재수술을 하는 것과 수술 자체가 불법으로 진행되어 이 과정에서 잘못된 시술로 재수술을 받는 것은 차이가 있다”며 “몸 속에 이물질을 삽입하는 실리콘, 필러 등의 시술을 받았다면 더욱 주의해야 한다” 또한 “난이도가 높은 수술인 만큼, 이물질제거를 중점으로 진료하는 성형외과전문의 의료진을 중심으로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