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가 시작되면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이마주름, 팔자주름 등 각종 주름이 생기게 된다. 노화는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현상이지만 피부 위 눈에 띄게 보이는 주름은 나이가 들수록 오히려 민감하게 신경을 쓰게 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특히 요즘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동안의 얼굴을 원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노화는 피부 뿐 아니라 근육과 지방의 복합적인 변화와 함께 온다. 피부 탄력 저하로 인한 노화를 비롯하여 얼굴뼈 손실, 뼈 근육 위축 등으로 인해 얼굴 윤곽선에도 변화가 올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기 위하여 필러와 보톡스 등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지만 실리프팅의 효과만큼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하긴 어렵다.

실리프팅은 의료용 실을 사용하여 일정한 방향으로 삽입하면 원하는 방향으로 리프팅 효과와 피부 탄력 효과를 볼 수 있다. 주름 개선은 물론 이중턱, 볼처짐 등의 문제도 개선하여 동안 얼굴을 만들기에 적합한 시술이다. 또한 비교적 짧은 시술시간 내에 피부를 개선할 수 있으며 시술 후 일반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하여 많은 사람들이 희망 하고 있는 시술이다.

피부 탄력, 주름 등으로 인해 고민이거나 다른 리프팅 시술로 효과를 보지 못해 장기간 눈에 띄는 효과를 보고 싶은 경우에 실리프팅이 적합하다. 피부 절개 없이 진행되어 흉이 남지 않고 오랜 기간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연령 불문하고 실리프팅을 선호하고 있는 이유이다.

신사역 뉴스타의원 강명범 대표원장은 “실리프팅은 개인의 피부 상태와 실의 모양에 따라서 효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이어 “실리프팅이 식약처 허가 승인을 받은 정품인지 확인 후, 안전한 시술로 진행되는지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실리프팅은 자신의 얼굴에 맞게 시술하는 것이 좋으며, 과도하게 시술하게 될 경우 울퉁불퉁한 라인 등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음에 주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