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는 전체적인 얼굴형을 형성하는 데 많은 영향을 준다. 그렇기 때문에 남녀 모두 이마의 라인과 볼륨을 고민하며 이마성형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추세이다. 봉긋하고 예쁜 이마는 얼굴 전체의 윤곽라인을 돋보이게 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이와 달리 이마가 낮거나 움푹 꺼져 눈썹 뼈와 높낮이가 다른 경우, 이마가 좁은 경우, 이마가 납작하거나 인상이 밋밋한 경우는 자칫 편협하고 소심해 보일 수 있다.

이마성형은 크게 보형물 삽입술과 자가지방이식이 있으며, 가운데 부분만 볼록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이마, 광대, 코, 턱까지 이어지는 라인을 고려하여 얼굴의 전체적인 입체감을 살려 동안 얼굴을 만드는 수술법이다.

이마 보형물 삽입술은 이마가 심하게 꺼진 경우에 적합하며 개인의 이마의 모양에 따라 맞춤 제작된 보형물을 사용하여 볼륨 있는 이마를 만드는 수술이다. 이 때 삽입하는 보형물은 환자 개개인의 이마 형태에 맞게 1~2주 전에 사전 맞춤 제작이 되며 수술 전 이마에 직접 얹어 수술 후 모습을 예측한 후 진행된다. 수술은 헤어라인 뒤쪽에 2~3㎝ 정도 절개 후 보형물을 삽입하므로 흉터가 적고 원하는 모양대로 정확하게 디자인하여 반영구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마 자가지방이식은 이마가 꺼진 정도가 심하지 않은 경우에 효과적이다. 신체 부위 중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여 사용하며 몸매가 슬림해지는 1석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자신의 조직을 이용하므로 거부반응, 염증 등 부작용의 가능성이 낮다. 또한, 다른 부위의 지방이식술과 병행할 수 있으며 미세한 특수 주사바늘로 시술하므로 흉터가 적은 편이다.

이와 같이 개개인에게 맞는 수술법이 있으며 맞춤으로 수술이 진행되어야 하기에 수술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통해서 진행되어야 한다.

원진성형외과는 “이마라인을 개선하기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이상적인 이마 볼륨을 측정하고 부작용과 각종 사고에 미리 대비할 수 있는 병원을 잘 선택한 후 수술을 계획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