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이나 식단조절 등을 통해 살을 뺀다고 해도 얼굴살과 턱살, 볼살, 이중턱은 잘 빠지지 않는데 특히 볼살은 쉽게 빼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런 볼에 있는 살의 경우 젖살이라 나이가 들면 빠진다고 말하지만 오히려 빠지지 않고 볼살의 무게로 인해 빨리 쳐지게 되고 나이 들어 보인다.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면 피부탄력이 저하되어 볼처짐이 나타나면서 이중턱이나 심술보, 심부볼 등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흔하다. 얼굴의 크기는 뼈와 근육, 살 등으로 구성되는데, 두툼하고 처진 살로 인해 실제에 비해 얼굴이 커 보이거나 나이에 비해 노안으로 보일 수도 있다.

게다가 볼살이 많을수록 얼굴은 넓어 보이며, 볼처짐도 빨라진다. 작은 얼굴과 볼리프팅을 하기 위해서는 심부볼지방제거 수술이 최선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 볼지방 중에서도 피부와 함께 잡히는 피하지방 보다는 그보다 더 깊숙이 있는 심부볼지방이란 지방덩어리가 문제이다.

볼지방패드라 불리는 얼굴 안쪽 지방덩어리중 맨 아랫쪽덩어리만 제거해야 하므로 차이전성형외과에서는 그 부위를 특정하여 12년 전에 심부볼지방이란 새로운 이름을 붙였다고 한다.

얼굴이 통통하고 볼살이 많은 사람은 볼안쪽에 있는 지방덩어리를 제거하는 심부볼지방제거 수술을 통해서 간단하고 안전하게 작고 리프팅된 얼굴을 얻을 수 있다.

차이정성형외과 이동진 원장은 “턱에 있는 근육이나 볼에 있는 지방을 제거하여 얼굴을 갸름하고 작아 보이게 만드는 효과를 얻는 시술을 하고 있다. 교근축소술, 턱살지방흡입, 얼굴지방흡입과 같이 간단하고 시술시간도 짧으며 안전하면서 다른 수술로 대체할 수 없는 시술이다” 고 말했다.

이동진 원장은 “심부볼지방제거 수술 결과는 뼈를 깎는 수술로는 얻을 수 없는 결과로 심부볼 위험한 부작용이나 부작용으로 인한 후유증도 걱정하지 않는 간단한 수술이다. 또한 수술 후에 붓기가 많지 않아 직장인들의 경우 다음날에 출근을 할 수 있을 정도로 회복기간이 짧고 일상생활에 무리가 없다” 고 전했다.

특히 안면윤곽술 후에는 턱뼈의 위치가 이동하기 때문에 연부조직이 뼈와 단단히 유착되지 못해 볼처짐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이럴 때 정도의 차이만 있을 뿐 볼살을 포함한 얼굴살이 처지게 되는데 이는 수술 과정 중 끊어졌던 뼈와 피부사이를 연결하는 인대 때문이다.

그 결과 얼굴이 말랐던 사람은 더 통통해 보이고 얼굴에 살이 있었던 사람은 얼굴살이 많이 처져 보이게 되는 것이며, 뼈를 깎지 않고 안면 윤곽을 잡아주는 턱지방흡입, 이중턱, 광대지방흡입, 턱끝지방이식, 심술보제거 등의 시술은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동안 얼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동진 원장은 "개인에 따라 얼굴지방을 흡입하는 양과 방식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며 "만족스러운 결과와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철저한 사후관리가 필요한 만큼 시술 전후 주의사항을 숙지하며, 얼굴지방흡입후기와 전후사진 등을 참조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