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은 요즘과 같은 여름철이 되면 화장 및 피부에 대한 고민이 커지는데 화장이 피부 표면을 겉돌고 뜨는 일명 ‘화장이 뜨는 현상’이 나타나기 때문이다. 이는 기온이 상승하면서 피지분비량이 늘어나 화장품을 발라도 흡수가 제대로 되지 않으며 번들거리는 현상이 발생하는 것이다.

이러한 현상은 메이크업 및 피부에 민감한 여성들에게 심리적 스트레스로 작용할 수 있으며 따라서 번들거리지 않은 피부상태 유지 및 각질 제거를 위한 관리 및 치료를 필요로 한다.

피부관리에 적극적인 사람들은 필링 등의 의료서비스를 피부 관리의 대안으로 고려하기도 한다. 필링은 기계 또는 화학물질, 천연물질 등을 이용해 피부 표피의 일부나 죽은 각질층을 제거하고 피부 재생을 유도하는 시술이다. 다양한 시술종류가 있으며 자신의 피부에 맞는 필링을 선택하는 것을 권장한다.

오킴스피부과 조항래 원장은 “사람의 피부는 죽은 각질층이 제거되지 않으면 화장이 잘 이뤄지지 않고 뜨는 것은 물론 전반적인 피부상태의 악화를 가져올 수 있다”면서 “필링은 단순히 죽은 각질층을 제거하고 새로운 표피를 생성을 유도하는 것만 아니라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돕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필링의 종류에는 화학적, 물리적인 방법 등의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그 중 저자극 필링 프로그램인 스파이더필 프로그램은 스파이더필과 스파이더톡스로 구성돼 있다.

첫 번째 스파이더필(SPIDER PEEL)은 각질제거성분과 함께 천연 효소, 스파이더 실크 프로테인 성분으로 구성돼 있다. 각질층을 선택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가능해 피부의 깊은 층까지 영양성분 및 수분을 공급한다. 또한 이 밖에 여러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돼 필링 후 손상될 수 있는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준다.

스파이더필 프로그램의 두 번째 스파이더톡스(SPIDER TOX)는 PDRN(Poly Deoxy Ribo Nucleotide), EGF, 아데노신 등이 함유돼 있다. 이 PDRN은 단기간에 조직세포 성장을 촉진시켜 피부 재생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주름개선에 도움이 된다.

이 밖에 미백개선 기능성 성분이 함유돼 피부탄력 개선효과가 기대 가능하며 필링 후 외부 유해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조항래 원장은 “스파이더필 프로그램은 시술 후 별도의 입원이 필요치 않으며 일상 생활이 즉시 가능하다”며 “시술 시 통증 발생이 거의 없고 다양한 레이저시술이나 여드름관리 프로그램 등과 병행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시술 후 부작용으로는 피지분비가 심해질 수 있으며 가려움증과 화상, 진물, 홍조 등이 나타날 수 있다”며 “따라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받고 신중히 진행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