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윤곽은 전체적인 얼굴의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포인트라 할 수 있다. 안면윤곽이 각이 져 있는지, V라인을 형성하고 있는지 여부에 따라 얼굴 인상이 크게 바뀌게 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최근 들어 안면윤곽잘하는곳, 안면윤곽잘하는병원, 가격 등이 포털 사이트 인기 검색어에 오르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

안면윤곽수술은 사각턱, 광대뼈, 턱끝 등으로 적용 범위가 다양하다. 따라서 수술 전 어떤 부위에 안면윤곽수술을 적용할 것인지 그 여부가 매우 중요하게 여겨진다. 따라서 안면윤곽수술 전 담당 의사를 통해 개개인 맞춤 상담을 실시하는 것이 핵심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안면윤곽수술을 두고 커다란 고민을 하게 된다. 골격이 발달하고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경우, 얼굴이 넓적하고 평면적인 경우가 대표적이다. 특히 턱이나 광대 등 한 가지 부위만 국한해 안면윤곽수술을 시행할 수 없을 때 적용 범위를 두고 큰 고민을 하게 된다.

만약 사각턱이나 광대뼈 등 어느 한 가지 시술만으로 V라인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면 '하드안면윤곽'을 고려할 수 있다. 하드안면윤곽은 여러 수술법을 조합하여 개인별 유형에 맞는 맞춤형 수술을 실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1:1 맞춤 상담 뒤 사각턱수술과 광대뼈, 턱끝수술 등을 병행함으로써 뚜렷한 V라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중요한 점은 안면윤곽수술 적용 부위를 꼼꼼하게 파악하기 위한 과정이다. 먼저 1:1 맞춤 상담을 실시한 뒤 3D CT 정밀 분석에 들어가게 된다. 이후 꼼꼼한 수술 계획을 수립한 다음 담당 의사 수술 집도가 시작된다. 여기에 체계화된 사후 관리를 통해 환자의 V라인 효과가 안정적으로 나타날 수 있도록 돕는다.

복합적인 수술이라고 하여 수술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회복이 지연되지 않는다는 점도 특징이다. 하드안면윤곽 수술 시간은 3시간 내외다. 3일 정도 입원한 뒤 1주일 후 실밥 제거를 하게 된다. 회복 기간은 2주면 충분하다.

피알성형외과 노경환 원장은 "하드안면윤곽수술 전 상담부터 수술, 사후관리까지 실명제로 담당 의사가 직접 실시하는지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또한 수술책임보증제 실시를 통해 환자 권리 보호를 우선시하는지 여부도 체크해야 할 사항"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