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TV 브라운관에서는 어떻게 저렇게 예쁠 수 있을까 싶게 아름다운 외모를 자랑하는 연예인들이 많이 보여지고 있다. 연예인들의 경우 물론 선천적으로 예쁘고 잘생긴 이들도 다수 있지만, 적지 않은 수가 성형수술을 받아 뚜렷한 외모 변화 효과를 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외모와 이미지 변화를 크게 느낄 수 있는 부위가 바로 코다. 크게 이미지가 달라진 것은 아닌데도 어딘지 모르게 더 예뻐지고 잘생겨 졌다고 생각되는 연예인들은 대부분 콧대가 달라졌거나 콧등, 콧날개의 넓이가 달라져 있는 경우가 많다.

이 때문에 코성형을 생각하는 많은 일반인들도 연예인코성형 병원이나 연예인 코성형법 등을 궁금해한다. 유명 배우나 가수들이 찾는 성형외과라는 입소문이 퍼지면 전국 곳곳에서 일반인들이 몰려들기도 한다.

티에스성형외과 이상균 원장은 “연예인코성형은 카메라 굴곡까지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좀 더 오랜 시간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얼굴을 분석하고, 이마부터 턱까지 얼굴의 전체적인 윤곽 라인을 고려해 조화로운 이목구비를 완성하는데 집중한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수술 결과를 보여주는 코성형법을 밸런스코성형이라 한다. 이는 전체적인 얼굴과의 조화로움을 고려해 진행하는 코성형으로, 개인마다 다른 코 라인을 고려해 균형 있고 조화로운 코 높이와 모양을 만들어 내는 수술법이다.

얼굴의 넓이와 길이까지 정밀 분석을 통한 맞춤형 솔루션으로 진행되어, 수술 후 오똑한 콧대와 코끝라인까지의 변화로 얼굴 자체가 더 작고 입체적으로 변화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밸런스코성형은 얼굴에 입체감이 없는 경우나 코가 낮고 편평한 경우, 이미지 변신을 원하는 경우, 조화로운 코 모양을 원하는 경우에 시행하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러나 무작정 현재 유행하고 있는 연예인코성형을 모방하는 것은 결코 금물이라는 것이 이상균 원장의 조언이다. 그는 “연예인 코성형을 모방한 환자 군보다, 자신의 본래 이미지와 코 모양을 고려해 맞춤형으로 코수술을 받은 환자들에서 더 높은 만족도가 나타난다. 따라서 코성형은 숙련된 전문의를 통해 정밀분석을 통한 수술 플랜을 수립하고, 신중하게 진행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당부했다.

코성형은 개인별 맞춤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법이 적용되는 만큼, 다년간의 수술경험으로 다양한 케이스의 수술을 집도해 온 전문의를 통해 수술이 가능한 병원인지를 제대로 체크해야 한다. 또 수술은 맞춤형 디자인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라인을 완성하는지, 수술실 내 에어샤워가 설치되어 있는지 등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수술 후 관리 시스템에 따라 부작용이나 회복기간도 달라지므로, 섬세하고 정교한 시술 및 회복 시스템으로 부기, 멍을 최소화할 수 있는지도 알아두면 좋다. 무엇보다 코성형 등의 성형수술은 개인에 따라 수술 예상치 못한 염증, 출혈, 감염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