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 없이 깨끗하고 맑은 피부는 나이와 상관 없이 모든 여성에게 미의 기준으로 통하는 요즘, 그 때문에 피부과나 성형외과의 도움을 받아 더 젊고 맑은 피부를 유지하고 피부노화를 개선하고 싶어하는 이들 역시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표피, 진피, 피하(지방)으로 구성된 우리의 피부 구조에서 다양한 구조단백질로 구성된 진피층의 문제가 곧 피부 문제의 원인이라고 볼 수 있다. 진피층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콜라겐이 감소할수록 진피층이 함몰되면서 주름이 발생하고 노화가 찾아올 수 있기 때문이다.

반대로 콜라겐의 감소를 막고 콜라겐 생성을 유도할 수 있다면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것은 물론,
손상된 피부의 치료 또한 가능하다. 인체의 가장 활발한 세포이자, 콜라겐을 생산하는 공장세포로 볼 수 있는 자가섬유아세포가 그 역할을 할 수 있다.

자가섬유아세포 치료제는 지속적인 노화를 방지하면서 손상된 피부를 일부 복구시킬 수도 있지만, 그 과정이 비교적 까다로울 수 있기 때문에 다방면으로 주의가 필요하다.

강남아이비성형외과의 임동훈 원장은 “귀 뒤쪽의 피부 조직 채취를 통해 섬유아세포 배양이 필요한 자가섬유아세포 치료제 큐어스킨은 그 특성상 섬유아세포 배양을 위한 일정 기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시술 전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자가섬유아세포 치료제는 엄격한 KGMP(Korea Good Manufacturing Practice : 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공정에 따라 생산되며, 전문의의 시술 하에 사용이 가능한 치료제이다.

세포체료제는 일반 환자들에게 생소할 수 있으므로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정보와 숙련된 기술을 확보한 전문의와 함께 자신에게 맞는 수술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