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차림이 얇아지는 계절이 다가오면서 아름다운 가슴 라인을 갖기 위해 가슴성형수술을 문의하는 여성들이 증가하고 있다. 때문에 인터넷 뿐 아니라 SNS 상 가슴성형에 관한 다양한 정보가 업로드되고 공유되고 있다.

하지만 가슴성형외과 유명한 곳 또는 수술 후기가 많은 곳이라고 하여 무턱대고 수술을 받기보다는 사전에 다양한 정보를 꼼꼼하게 체크해 볼 필요가 있다. 각 병원의 가슴성형후기, 가슴성형전후 사진들을 살펴보는 것 역시 중요하지만 수술에 대한 정확한 의료 정보를 따져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강남 신사에 위치한 더 더블유 클리닉 가슴체형성형센터 김재홍 원장은 "가슴수술은 보형물을 삽입하는 까다로운 수술인 만큼 부작용 없이 안전한 수술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면서 "초음파 유방검진은 가능한지, 내시경을 이용한 최소 출혈이 가능한지, 수술시간은 짧은지, 입원실이나 수술실과 같은 시설은 잘되어있는지, 대리수술은 하지 않는지, 수술 후 경과는 잘 봐주는지,  수술 경험은 풍부한지 등 신중하게 따져봐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만족도 높고 자연스러운 가슴성형을 위해서는 본인의 체형에 맞는 수술법과 보형물 선택이 중요하다."라며 "개인마다 흉곽의 둘레, 가슴 윗부분과 아랫부분의 비율, 비대칭 여부 등 신체적 요소가 다르기 때문에 꼭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에게 적합하고 만족도 높은 보형물을 선택하는데 안전성을 확인하는 것이 필수"라고 말했다.

최근에는 수술 전 3D시뮬레이션 카메라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수술 전 원하는 크기와 모양을 미리 맞춰 볼수 있으며, 특히 사이즈 비대칭의 경우 더욱더 교정하기가 쉬워졌다.

이처럼 가슴성형은 전문의의 노하우와 숙련도에 따라 수술 흉터를 최소화시킬 수 있고 수술 방법에 따라 보형물이 만족스러운 위치에 자리를 잡는지, 수술 시 출혈을 적은지, 수술 후 압박붕대가 필요 없거나 통증이 적어 수술 후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른 장점이 있는지 등 전문의에 선택에 따라 수술 만족도는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신중을 기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