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방법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미용 목적의 의료 시술에 많은 사람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그중 효과적인 피부 개선 및 관리 방법으로 알려진 리프팅 시술의 수요가 증가하며 그 종류도 다양해지는 추세다.

리프팅 시술 중에서도 실루엣소프트는 Cone 모양의 돌기를 가진 실리프팅 시술로써 기존의 PDO실프리팅과 스컬트라의 장점을 혼합해 더욱 높은 시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실루엣소프트는 상하좌우 방향으로 감싸 당겨주며, 곡선 디자인을 통해 자유롭게 피부조직을 재배치할 수 있다. 이처럼 얼굴 윤곽과 조직을 재배치해 더욱 자연스러운 얼굴라인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인중, 콧볼 등 세세한 부위 교정 시술로도 활용된다.

또한 친환경 소재 PLA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안전하고 원활한 콜라겐 생성을 도우며, 1년 6개월 이상의 유지 기간으로 지속성 측면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그 밖에도 실루엣소프트는 기존의 PDO 실리프팅 등의 시술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데, PDO 리프팅의 짧은 실을 이용한 단사리프팅 효과와 자유로운 디자인으로 연출할 수 있는 소프트 리프팅이 지닌 특징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이처럼 얼굴에 다양한 디자인을 적용해 세부 부위 교정이 가능한 실루엣소프트는 고도의 숙련된 기술이 요구되는 시술이다. 따라서 풍부한 임상경험을 다져온 의료진과의 상담으로 개인에게 알맞은 디자인을 구성하고 시술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MH클리닉 김지선 원장은 “실루엣소프트는 다양한 부위에 원하는 디자인으로 시술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수요가 꾸준히 높아지는 시술이다. CONE 모양을 가진 돌기의 실을 사용하기 때문에 유럽에서는 CONE 리프팅으로도 불리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다른 리프팅 시술들과 함께 진행하면 더욱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실루엣소프트의 우수한 효과만큼 고도로 숙련된 의료진에게 시술 받는 것이 적합하다. 의료진의 경험 및 시술에 최적화된 장비 사용 여부를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의료 시술은 개인에 따라 시술 시 멍, 통증, 붓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현명하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