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진 얼굴로 인해 무너지는 얼굴형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최근에는 처진얼굴리프팅, 팔자주름리프팅 등의 얼굴의 주름개선과 탄력 개선에 효과적인 실리프팅 시술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얼굴실리프팅 시술은 얼굴의 의료용 실을 삽입하여 꺼진볼, 볼처짐, 팔자, 이중턱 등 나이가 들면서 탄력이 저하되기 쉬운 부위의 피부 속 깊은 속근육(SMAS층)까지 당겨주는 시술이다. 효과적인 안티에이징 시술로 인해 주름제거는 물론, 피부 탄력 증대까지 원하는 사람들이 얼굴리프팅인 실리프팅을 많이 찾고 있다.

얼굴실리프팅 시술 중에서 기존의 일반 실이 아닌 특수실을 사용하는 라핏(LAFIT) 리프팅 시술은 처진얼굴리프팅, 팔자주름리프팅 등으로 유명하다. 또한, 이중턱, 볼 처짐 등에도 라핏(LAFIT) 리프팅은 효과적이기 때문에 울퉁불퉁한 얼굴형을 매끈한 얼굴라인으로 기대할 수 있는 V라인리프팅이라고 불리는 안티에이징 시술이다.

라핏(LAFIT) 리프팅 특징으로는 라핏(LAFIT) 리프팅에 쓰이는 특수실은 탄성이 있어 주름개선과 탄력 개선의 자연스러운 얼굴 표현은 물론, 오래 지속되는 지속력까지 동시에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며, 비교적 짧은 시술 시간과 빠른 회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없는 사람들에게도 부담 없이 진행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라핏(LAFIT) 리프팅은 비절개 실리프팅 시술이지만 보다 더 간단한 시술을 원하는 사람들은 주사 시술로도 얼굴라인개선, 얼굴윤곽개선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실루엣주사는 얼굴지방분해주사로 얼굴의 자리 잡은 불필요한 지방을 분해해주는 주사 시술이다. 일반 윤곽주사와는 달리 스테로이드가 없어 안전한 프리미엄 얼굴지방분해주사이다. 또한, 실루엣주사는 피부보습, 피부 톤, 피부 처짐 등 피부 개선에도 효과적인 것이 장점이다.

이어, 턱밑지방분해주사로 불리며 FDA(미국식품의약국)에 안전성을 입증 받은 벨카이라 주사는 이중턱 지방 분해의 효과로 턱 선을 매끄럽게 만들어 줄 수 있으며, 개선 부위에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줄 수 있어 효과적인 턱밑지방개선을 확인해 볼 수 있다. 단순히 지방의 크기를 줄여주는 것이 아닌 지방 파괴 효과로 반영구적인 V라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YH티엘성형외과 정연호 대표원장은 “최근, 실리프팅 시술은 대부분 중장년층의 대표 리프팅 성형시술이라고도 불릴 만큼 많은 사람들이 얼굴실리프팅 시술을 찾고 있다. 라핏(LAFIT) 리프팅 시술과 같은 얼굴실리프팅 시술은 개개인의 피부 상태, 피부 타입, 처짐 정도에 따라 시술을 진행하는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또한 단순하게 얼굴실리프팅 비용, 얼굴리프팅 비용 등의 가격만 비교하여 결정하는 것이 아닌 병원 내에 숙련된 의료진은 물론, 안전시스템과 애프터케어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는지 꼼꼼하게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정연호 원장은 "안전이 검증된 병원에서 시술을 진행하지 않은 경우에 부기, 염증, 멍, 울퉁불퉁한 피부표면 등 일부 부작용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에 저렴한 비용보다는 안전이 검증된 병원에서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