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와 황사가 극심한 봄 철에는 피부가 쉽게 예민해지기 때문에 트러블이 자주 발생하여 청소년이나 성인 불문 없이 여드름으로 인한 고민이 늘어나고 있다. 얼굴에 불긋불긋 올라오는 여드름을 그저 가리기에 급급하여 두꺼운 화장으로 가리게 되면 오히려 피부 트러블이 악화될 수 있어 주의해야하는 부분이다.

여드름은 여드름 홍반, 흉터나 색소침착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 발견 초기에 올바른 방법으로 치료를 해야 한다. 하지만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장시간에 걸친 치료는 반갑지 않은 치료법이다.

쿼드로스타프로는 혈관 레이저 치료로, 혈관에 흡수가 잘되는 레이저파장을 이용하여 늘어진 혈관을 축소,제거시켜주는 혈관 레이저 기기이다. 여드름 치료 뿐 아니라 피부결, 피부톤을 개선 시켜주고 여드름 붉은자국, 염증완화, 색소침착개선 등 다양한 치료에 적합하다.

여드름 치료는 본인에게 맞는 치료법을 시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쿼드로스타프로는 매우 밝은 백인의 피부보다 색소가 많은 동양인의 피부에 최적화 된 레이저 치료 장비로, 낮은 에너지를 이용하여 치료가 가능하여 피부가 예민한 사람들에게도 적합한 치료이다.

또한 비교적 짧은 시술시간과 마취크림으로 통증 없는 시술이 가능하며, 다음날 바로 효과를 볼 수 있어 다양한 연령층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하지만 개개인의 현재 피부상태에 맞는 치료를 진행해야 효과가 극대화되기 때문에 시술전 충분한 상담을 받고 진행해야 한다.

어뉴의원 시보경 원장은 “여드름 치료는 현재 본인의 피부상태, 사회,경제적 상황 등 여러가지를 고려하여 적합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얼굴 피부는 겉으로 보여지는 예민한 부분이기에 피부에 손상이 가지 않게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한 의료진에게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여드름이나 여드름자국에 비해 흉터의 경우는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치료 난이도 또한 높기에 초기 치료를 통해 흉터가 심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