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는 자연치와 씹는 힘이 거의 비슷하고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가장 큰 장점은 주변 치아를 다듬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

하지만 시술 건수가 늘어가는 만큼 임플란트 치료 후 문제가 생겨 재수술을 받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인천서구 서울탑플란트치과 윤준용 원장은 “케이스에 따라 다르지만 상부 보철물이 깨지는 경우, 뼈에 식립된 임플란트에 염증이 생기는 등의 경우다”고 말했다.

윤준용 원장은 “임플란트 치료 후 음식물이 끼거나 볼이나 혀가 씹히는 등의 불편함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지만 단계별로 꼼꼼하고 정확하게 치료한다면 이러한 불편함이 전혀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임플란트 치료는 거의 모든 치과에서 시행하고 있지만 간단한 치료라 볼 수 없다”며 “환자의 건강상태나 구강, 다른 질병의 유무, 개인적 특성에 맞게 충분히 고려한 후 시술이 이루어져야 한다. 그래야만 부작용과 재수술에서 해방되고 성공적인 임플란트 시술이 이루어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임플란트는 식립체를 잇몸 뼈에 식립하고 임플란트와 잇몸뼈가 단단히 굳기를 기다린 후 임플란트와 잇몸뼈가 단단히 굳으면 치아를 결합하는 신현동치과 치료다.

이 때 여러 과정을 거쳐 치료를 마치게 되는데 과정 하나하나 정확하고 꼼꼼히 치료해야 만족할 만한 임플란트 치료를 기대할 수 있고, 또 치료 후에도 꾸준히 관리해주어야 오래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최근에는 이벤트성 가격이나 과대광고 등을 조심해야 한다. 정품의 임플란트와 첨단장비를 통한 진단 및 치료가 선행되어야만 재수술과 부작용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

윤준용 원장은 “사람마다 치아와 치조골의 모양이 다르고 현재 치아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성공적인 임플란트를 위해서는 치과 의료진의 풍부한 임상경험, 최신 장비 보유 여부, 의료진의 숙련도 등을 체크해볼 필요가 있다. 그래야만 부작용과 재수술에서 해방될 수 있으며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