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성형에 대한 인식이 점차 긍정적으로 바뀌면서 외모 콤플렉스를 성형수술을 통해 개선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눈은 첫 인상을 결정하는데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눈 성형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눈 성형도 유형에 따라 수술 방법이 각기 다르지만 단순히 눈 모양을 무조건 크게 만들기 보다는 눈매교정과 동시에 쌍꺼풀을 자연스럽게 만들어 눈만 키우는 것이 아니라 얼굴과의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루는 것이 요즘 트렌드라 할 수 있다.

원진성형외과에서는 “절개 없이 근막에 쌍꺼풀 라인을 정확하게 걸어주고 눈의 상하 길이를 늘려 또렷하고 시원한 눈매로 만들어 줄 수 있는 ‘자연근막고정법’을 권장한다”라고 전했다.

자연근막고정법은 기존의 절개를 해야만 눈매교정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것과는 달리 아주 미세한 구멍을 통해 피부조직과 상안검거근 근막의 유착을 제대로 유도하면 절개 없이도 교정이 가능하다. 또는 고객이 원하는 위치까지 근막을 끌어 당겨 타고난 듯 자연스러운 라인의 쌍꺼풀을 만들어주면서 검은 눈동자의 노출량까지 증가시켜 훨씬 또렷하고 시원한 눈매를 만들어 준다.

원진성형외과는 “자연근막고정법은 수술 흔적이 자연스럽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어주는 자연유착법과 눈매교정의 복합수술로, 흉터나 부기가 적고 회복이 빠른 것이 특징이며 찡그린 눈을 편안하고 바르게 만들어, 눈에 힘이 덜 들어가기 때문에 이마주름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전했다.

이어 “환자 특성에 맞는 수술법으로 근막의 고정범위를 미세하게 조율하여 환자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눈의 밸런스를 찾아주기 때문에 눈매교정과 동시에 쌍꺼풀을 자연스럽게 만들고 싶은 경우, 또는 쌍꺼풀 라인이 흐리고 눈이 졸려 보이거나 눈의 세로 폭을 키우고 싶은 경우 또한 자연근막고정법이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수술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재수술을 방지하는 방법이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