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강남을 비롯한 성형외과의 주 고객 가운데 하나는 트임성형 환자들이다. 단순한 쌍꺼풀수술을 넘어 눈 자체의 크기를 키우고 또렷하고 매력적인 눈매를 만드는 눈 성형을 원하는 것.

트임성형은 눈의 세로 크기를 키워주는 쌍꺼풀수술과 달리 눈의 가로 길이를 길고 크게 만들어 주는 성형법이다. 눈 머리의 몽고주름을 없애는 앞트임과 눈꼬리를 키워주는 뒷트임, 밑트임 등이 시행되고 있다. 요즘은 눈매를 길고 선하게 만드는 뒤트임, 밑트임 수술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티에스성형외과 국동비 원장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3월 말까지 해당 성형외과의 눈 성형수술을 받은 환자 중 80% 이상이 뒤트임과 밑트임을 동시에 시행하는 듀얼트임 성형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듀얼트임은 한국인의 특성상 눈의 가로 길이가 좁고 위로 찢어져 보이는 눈매를 개선하는데 매우 효과적인 트임성형으로, 뒤트임과 밑트임을 동시에 시행해 눈의 가로 길이를 길게 만들면서 크고 넓게 만들어주는 수술이다. 눈의 뒤쪽 흰자위 여백이 좁고 눈꼬리가 넓은 경우에 시행하면 수술 결과가 매우 뛰어나다.

특히 듀얼트임은 눈의 가로길이가 좁은 경우, 눈매가 답답해 보이는 경우, 눈과 눈 사이가 가까워 앞트임을 할 수 없는 경우, 부드러운 인상으로 이미지 변화를 원하는 경우에 적합하다. 눈꼬리를 내려주어 선한 눈매를 만들고 가로 길이 확장으로 시원하고 큰 눈이 만들어지는 효과를 보여준다.

수술 방식은 1:1 맞춤으로 눈의 비율에 맞게 트임할 부분을 디자인하고, 눈 상외측과 뒤쪽을 트는 뒤트임을 동시에 시행한 후 골막에 단단히 고정한다. 이러한 수술방식은 후에 트임이 다시 붙을 우려가 적고, 자연스러우면서도 시원한 눈매가 완성되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국동비 원장은 “트임성형은 개인 별 원하는 성형의 필요성에 따라 폭넓은 니즈를 수용할 수 있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성형법이다. 듀얼트임의 경우 더욱 확실한 이미지 변신이 가능함과 동시에 적은 부기와 통증으로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다는 장점도 있다”라며 “하지만 자신의 눈매와 맞지 않는 무분별한 트임성형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본인의 콤플렉스에 맞춰 자연스러우면서도 뚜렷한 눈매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성형외과 전문의와 신중한 상담을 받을 것이 당부된다”고 조언했다.

다만 트임성형 등의 성형수술은 개인에 따라 수술 후 예상치 못한 염증, 출혈, 감염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를 요한다. 수술 병원은 수술 전부터 수술 후까지 체계적인 관리가 진행되는지 확인하고, 섬세하고 정교한 시술로 부기와 멍을 최소화할 수 있는지 체크한다.

국동비 원장은 "수술 전 정밀분석을 통해 환자의 니즈를 수용한 수술 플랜을 수립하는지, 수술 후 보증제 서비스를 제공하는지도 알아두면 좋다. 병원 내 미세먼지, 세균 등에 의한 감염을 막기 위해 에어샤워가 설치되어 있는지도 체크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