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꼬리가 처지거나 뚱한 인상을 지닌 경우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도 있다. 이는 상대에게 보이는 이미지에 문제를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외모에 대한 자신감을 떨어뜨릴 수 있어 인상이 중요하게 여겨지는 직종에 종사한 이들에게는 큰 고민거리가 될 수 있다.

또한 실업률이 계속해서 증가하자 면접에서 긍정적인 인상으로 호감도를 높이는 것이 취업 성공을 위한 중요 요소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 이에 많은 취준생이 밝은 인상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는 추세다.

그중 입꼬리 성형은 자연스럽게 웃는 입꼬리를 만들어 밝은 인상을 심어주고 호감도 상승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입꼬리성형은 볼굴대(입꼬리를 올리는 근육) 주변의 피부와 근육을 재배치하는 수술로, 자연스러운 미소와 환한 인상으로 이미지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른 성형에 비해 비교적 간단하게 진행되어 수술 시간 및 회복시간이 짧고, 입꼬리 처짐 정도에 따라 유형별 수술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처럼 간단한 수술이라고 해도 입꼬리 주변 근육조직과 피부의 세밀한 수술이 진행되고, 개인의 얼굴형과 이목구비 등 얼굴의 전체적인 비율을 고려해야 완성도 높은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임상경험이 풍부한 입꼬리성형 병원에서 충분한 상담 후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

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대표원장은 “입꼬리성형은 비교적 간단한 수술로 만족도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수술로 알려졌지만, 흉터를 최소화하고 빠르게 회복하기 위해서는 섬세한 기술이 필요하다”며 “안전한 수술을 위해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상담 및 진료를 진행하는 병원을 선택해야 하며, 수술 시 마취로 인한 약물 반응, 마비 등의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마취과전문의 상주 여부도 파악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지 원장은 “수술 후 단계 별 맞춤 관리를 진행하는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는지, 피부과 전문의가 체계적으로 흉터를 포함한 사후 관리를 돕는지 등 수술 전뿐만 아니라 수술 후 사후 단계까지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입꼬리성형은 무분별하게 수술을 받는 경우 효과가 미미할 수 있고, 출혈, 감염, 멍, 감각 손상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