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 사회 라포in사이트
자가조직만 사용해 자연스러운 무보형물 코성형
프리미어 성형외과 장유진 대표원장

외모를 관리하고 가꾸는 것이 보편화되면서 첫인상을 결정짓는 부위인 눈성형과 코성형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진행하면서 수술 후 만족도가 높은 성형수술로 꼽히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얼굴 중심에 위치한 코성형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데 코성형을 위해서 꼭 고려해야 할 사항은 현재 얼굴의 비율, 코끝 및 콧대를 만들기 위한 재료, 안전한 수술 방법 등 이다.

코는 무조건 높기만 하다고 좋은 것이 아니라 이마에서부터 코끝까지의 각도와 얼굴 전체적인 비율이 우선시된다. 또한 사용하는 보형물과 정확한 수술방법을 제시할 수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의 노하우와 경험 역시 중요하다.

코끝 및 콧대까지 자가연골 및 연부조직으로 높이는 무보형물 코성형은 코 모양이 자연스럽고 이물반응이 없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지만, 자가 조직 채취 단계부터 채취한 조직을 수술 부위에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술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의료진의 숙련도가 중요하다.

프리미어 성형외과 장유진 대표원장은 “무보형물 코성형은 다양한 자가조직만을 사용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 전 3D-CT 장비를 활용해 환자 코의 상태를 정밀 분석한 뒤 정확한 수술플랜을 수립해 환자에게 최적의 수술 방법만을 제시할 수 있는 전문의의 노하우가 중요하다”라고 전하며 “성형외과 전문의와 환자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환자들도 자신의 수술방법에 대해 충분히 인지한 뒤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코성형을 고려하고 있다면 잘하는 곳, 유명한 곳 혹은 매체를 통한 수술 후기에 대한 무조건 적인 맹신보다는 직접 상담을 통한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의 수술 컨셉 및 경력, 수술 후 관리 시스템에 대해 꼼꼼히 살피는 것이 부작용이나 재수술을 미연에 방지 할 수 있다.

한현숙 기자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