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여성 중에는 유독 눈과 눈 사이의 거리가 멀거나, 눈꼬리가 짧고 위로 추켜 올라가 있어 인상이 강하고 사납게 보이는 경우가 많다. 이 때문인지 국내 성형외과 수술 중에서는 쌍꺼풀 수술과 트임성형을 포함한 눈성형을 찾는 분들이 가장 많은 추세이다.

티에스성형외과 국동비 원장은 “눈 성형 수술을 받는 환자 대부분이 앞트임이나 뒤트임 등의 트임성형을 쌍꺼풀 수술과 함께 받길 원한다. 주로 눈꼬리가 올라가 인상이 세 보이거나 눈의 가로 길이가 짧은 경우가 많고, 요즘은 특히 뒤트임, 밑트임 등으로 눈을 크고 길게 만들려는 이들이 많다”고 밝혔다.

이렇게 트임성형 수술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트임성형은 더 다양하고 안전하면서도 만족도 높은 결과를 보여주는 방식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대표적인 트임성형법으로 실밥제거 없는 트임수술법인 ‘엔젤트임’이 선보이고 있다.

엔젤트임은 절개 방식의 수술이 아님에도 개인 별 눈매에 맞는 디자인으로 눈 안쪽까지 숨어 있는 공간을 찾아 시원한 눈매를 완성시켜 주는 트임수술이다. 절개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실밥제거의 번거로움이 없고, 붓기나 흉터, 멍도 거의 없어 빠른 회복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엔젤트임은 기존 트임수술에서 문제점으로 제기됐던 수술 후 다시 붙는 현상을 방지해 붙지 않는 트임수술이면서 티 나지 않게 크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어 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수술 후에는 당일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기간도 짧은 편이며, 수술 후 별도의 재방문이 필요 없어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에게 적합한 트임수술로 손꼽힌다. 기존 트임수술의 경우 수술 후 약 5일~7일 사이 실밥을 제거하고도 1~2일의 회복기간을 가진 후 일사생활이 가능한 것에 비해 크게 간편화됐다.

국동비 원장은 “티에스 엔젤트임은 섬세하고 정교한 시술로 진행되어 부기와 멍을 최소화 시켰다. 여기에 개인별 맞춤형 디자인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라인을 완성해 수술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라며 “수술 후 만족도 향상을 위해 체계적인 수술 후 관리 시스템과 보증제 서비스를 진행하며, 에어샤워 설치 및 전문의의 노하우와 다년간의 경험으로 수술을 집도해 이상적인 결과를 만들어 내는데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다만 트임수술 등의 눈 성형은 수술 수요가 많은 만큼 수술 후 개인에 따라 예상치 못한 염증, 출혈, 감염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무엇보다 눈은 개인마다 눈꺼풀의 피부 두께나 근육의 발달 정도, 지방 함유량, 모양 등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수술에 신중을 기하는 것이 필요하다.

국동비 원장은 "안전한 수술을 위해서는 수술 전 정확한 분석 및 진단을 통해 수술 계획을 세우는지, 불가피한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한 안전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