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누구나 아름다운 외모를 추구하여 미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얼굴뿐 아니라 몸매에 대한 관심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볼륨감있는 몸매를 위해 가슴성형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과거의 가슴수술은 가슴 크기를 확대하는데 포커스를 두었다면, 지금은 자연스러운 움직임, 촉감,사이즈를 선호하고 있다.

이 같은 이유로 자연스러운 가슴성형을 위해 보형물 선택에 가장 많은 신경을 쓴다. 보형물의 모양, 표면상태에 따라 수술 후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다. 각각의 보형물은 장단점이 다르므로 개인에게 맞는 보형물 선택은 전문의와의 상담은 필수다.

가슴성형 보형물 모양으로는 라운드 보형물, 물방울 보형물로 나뉜다. 표면상태로 구분하면 스무스, 텍스쳐, 마이크로텍스쳐가 있다.

라운드 보형물은 전체적인 볼륨을 키워주어 풍만한 볼륨감을 원하는 여성에게 적합하다. 물방울 보형물은 아래에 볼륨이 집중되어있어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원하는 여성에게 적합하다.

스무스타입은 촉감이 가장 우수하고 운동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나 보형물이 많이 움직이는 것이 다소 어색할 수도 있는 단점이 있다. 텍스쳐타입은 지금까지는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보형물로 절개선을 어디로든 다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으나 유착이 떨어지지 않도록 운동시 조심해야 하는 단점도 있다. 최근에는 이 둘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살린 마이크로텍스쳐타입이 출시되며 사용량이 꾸준히 중가하고 있다.

마이크로텍스쳐는 움직임이 자연스러워 누웠을 때 모양이 자연스럽게 퍼진다. 또한 가슴성형 후 촉감이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룸성형외과 최규진 대표원장은 “가슴성형 트렌드는 자연스런 가슴모양을 선호하여, 촉감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져 마이크로텍스쳐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 원장은 “자연스러운 가슴성형을 위해서는 정확한 체형 진단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보형물을 선택하고 알맞은 가슴의 크기를 결정해야 한다.”며 ”안전한 가슴성형을 위해 집도의의 임상경험, 마취과전문의 상주여부, 최첨단장비, 맞춤사후관리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