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연초가 되면 나이를 한 살 더 먹었다는 생각에 거울을 들여다 보는 일이 잦아지기 마련이다. 불과 얼마 전까지 눈에 띄지 않던 주름이 하나 더 늘어난 것 같기도 하고 축축 쳐지는 얼굴살에 새삼 나이보다 늙어 보이는 느낌을 갖게 된다.

일반적으로 30대에 들어서면 이전보다 콜라겐 재생 속도가 떨어지고 엘라스틴 섬유가 적게 생성되며 탄력 저하와 주름에 대한 고민도 깊어지게 된다. 더욱이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이 자기 관리의 대명사처럼 여겨지는 현 세태에서는 깊은 팔자주름이나 눈가주름이 자기 관리에 태만한 것처럼 여겨지는 경우도 있다.

노화의 흔적인 주름과 탄력을 잃고 처진 피부를 관리하는 것이 리프팅이다. 비교적 짧은 시간 내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은 리프팅은 목주름, 얼굴 주름 등을 간단하게 개선할 수 있으며 시술 방법과 종류도 다양해 개인의 피부 타입에 가장 맞는 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감소된 탄력과 볼륨감을 채워주고 처진 얼굴을 당겨주는 리프팅 중 가장 널리 알려진 시술은 '슈링크 리프팅'이다. 슈링크 리프팅은 'HIFU'라는 장비를 이용해 일반 초음파 세기보다 10만 배 정도 강력한 고강도 초음파를 조사하여 열을 발생시킴으로써 해당 부위에 응고점을 만드는 시술이다.

피부 근막층을 수축시켜 리프팅 효과를 유도하며 콜라겐 재생을 통해 피부탄력 증진을 돕는 원리로 식약처에서도 그 효과와 안정성을 인증한 바 있다. 시술 후에는 2~4주에 걸쳐 피부가 당겨지는 리프팅 효과가 나타나며 3~6개월에 걸쳐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이 촉진돼 잃어버린 탄력을 되찾을 수 있다.

슈링크 리프팅은 이마, 눈가, 미간, 팔자주름, 입가 등 얼굴 전체는 물론 턱과 목에도 시술이 가능하며 통증이 적고 15분~20분 정도의 짧은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이 없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도 장점이다.

단 비교적 안전한 시술이라고 하나 타깃 층에 정확히 초음파를 조사해야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피부와 근육 구조를 잘 아는 의사와 상담 후 시술을 받아야 한다.

마포피부과 BLS클리닉 조원진 원장은 "슈링크 리프팅 후에는 얼굴을 세게 문지르거나 피부재생을 방해하는 흡연 및 음주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시술 효과를 높이고 유지 기간을 늘리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르고 콜라겐 재생 효과를 증가시킬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