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형빈 대표원장(사진제공=한나이브성형외과피부과)
▲손형빈 대표원장(사진제공=한나이브성형외과피부과)

 기온이 낮은 겨울이 오히려 다이어트하기 좋은 계절이다.  왜냐하면 겨울철에는 낮은 기온으로 떨어지는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서 신체 대사 능력이 여름보다 약 10%정도 높아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맹추위로 다이어트에 대한 욕구를 상실하거나, 포기를 하기도 한다.  다이어트를 반복적으로 반복적인 중도 실패와 포기는 오히려 지방층을 단단하게 만들고 요요현상 체중감량을 어렵게 만든다.

잦은 다이어트 포기와 겨울 내 잦은 야식으로 체중이 불고 지방층이 단단해진 안산에 사는 이모씨는(32세, 직장인) 최근 지방흡입에 대한 고민을 풀기 위해 병원을 찾았다.

지방흡입 수술은 지방세포의 수 자체를 감소시키는 방법으로, 원하는 부위를 선택하여 당일 퇴원이 가능한 수술이다. 하지만 무분별하게 수술하는 경우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하거나 효과가 오히려 미미할 수 있어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

한나이브성형외과피부과 손형빈 대표원장은 “무조건 많은 양의 지방을 흡입한다고 해서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오는 것은 아니다. 개인의 바디 라인을 고려하여 셀룰라이트를 최대한 제거하면서 매끄러운 라인을 만들어야 하는 고난도 수술이고, 이에 따라 3가지 포인트를 중요하게 고려하여 병원 선택해야한다.”라고 설명했다.

허벅지 360도 대용량 지방흡입이라고 하면 허벅지전체와 무릎(샤넬라인)까지 포함하여 지방흡입을 해야하는데, 광고성으로만 360도 대용량 지방흡입이라고 하는 경우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상담할 때에는 반드시 360도의 의미를 파악해야 한다. 또한 핸드메이드 지방흡입(SAL, Suction-assisted lipoplasty)은 전문의의 손의 움직임으로 정교하게 지방을 흡입하는 기술로, 허벅지나 복부, 팔뚝, 부유방, 겨드랑이 밑 등 세밀한 부위 지방 흡입시 적합하기 때문에 전문의 테크닉이 매우 중요하다. 핸드메이드 지방흡입과 리포메틱에바 동력지방흡입(PAL, Power Assisted Lipoplasty) 같이 사용할 때 더욱 시너지가 발현되는데, 이 경우 전문의 테크닉이 만족도 높은 지방흡입의 결과를 결정하기 때문에 매우 고난도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이렇기 때문에 핸드메이드 지방흡입인 경우 전문의의 풍부한 경험과 섬세함을 그리고 테크닉을 반드시 확인해야한다. 

두번째는 수술 전 피하지방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하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정밀 초음파를 통한 피하지방측정, 부위별 인바디 측정, 혈액검사와 심전도 검사 등 철저한 사전 검사를 하는지도 살펴보아야 한다. 세번째는 흉터(스카)관리와 지방흡입 후 관리시스템을 확인해야한다.

경기도 안양에 위치한 한나이브성형외과피부과 손형빈 대표는 “핸드메이드 지방흡입의 경우 디자인시부터 보이지 않는 부위에 최소 절개를 시행하는 시크릿 스카 방식으로 진행하며, 또한 피부손상을 최소화하는 프로텍트를 사용하여 흡입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지방 흡입 후 전문컨설턴트와 함께 식이조절 및 고주파나 엔더몰로지 등을 활용한 후관리 시스템이 있는지도 반드시 확인해야할 사항”이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