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수명은 늘어나고 있지만 노화 진행 속도는 늦춰지지 않아 젊음을 오래 유지하며 살기는 쉽지 않다. 특히 피부의 상태에 따라 노화 진행도 알 수 있어 젊은 동안 피부를 선호하는 이들은 피부 관리에 꾸준한 관심을 보인다.

이에 다양한 자가 관리 비법이 나오고 있는데, 피부층 깊숙한 곳까지 세밀한 관리가 어려운 게 사실이다.

20대부터 피부 노화가 진행되면 피부 결이 거칠어지고 탄력을 잃기 쉬우며, 여드름 흉터, 넓은 모공 등의 문제로 이어져 꼼꼼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피부 노화가 빨라질 뿐만 아니라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피부 노화에 효과적인 시술로는 스칼렛레이저가 있는데, 이 시술은 통증이 적고 피부탄력개선, 모공 개선, 트러블 감소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칼렛레이저는 피부 속의 깊은 곳까지 침투하여 피부 재생을 돕는데, 3.5mm 깊이의 피하지방층과 0.1mm 단위의 얇은 층까지도 치료가 가능해 피부 두께나 타입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진행할 수 있다.

이 시술은 고주파와 마이크로니들이 조화를 이루어 높은 리프팅 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데, 이는 통증과 부작용을 최소화한다는 특징이 있다. 리프팅 효과뿐만 아니라 안티에이징 효과도 기대할 수 있으며, 건조한 겨울철에 수분크림만으로는 부족한 수분을 채울 수 있다. 또한 모든 피부 타입에 적용할 수 있고 시술 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어 계절 상관없이 수요가 높은 시술로 꼽히고 있다.

뽀드베베의원 이수영 원장은 “스칼렛레이저에 이용되는 바늘은 아주 얇아 통증이나 출혈 없이 피부로의 침투가 가능해 섬세한 치료가 가능하다. 모공타이트닝 효과와 피부의 탄력을 돕는 리프팅 효과가 특히 뛰어나기 때문에 하나의 시술로 두 가지의 효과를 볼 수 있어 좋은 평을 얻고 있는 시술이다”고 전했다.

이 원장은 "모든 시술 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통증, 멍, 홍반, 부종, 색소침착, 흉터, 특이체질에 의한 예상 못 한 부작용 등이 생길 수 있다"며 "이를 방지하기 위해 숙련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