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미적인 측면이 강조되던 성형수술이 콤플렉스 해소와 함께 삶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수단으로 변모하고 있다. 특히 가슴성형은 여성들의 신체적 콤플렉스를 해결할 수 있는 의료 서비스로 떠올랐다.

이에 성형외과 개원가에서 가슴성형이 활발히 시행되면서 그에 따른 부작용 역시 증가하고 있다. 가슴성형의 부작으로 주로 보고되는 사례는 보형물 유착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아 발생하는 구형구축이나 보형물 파손 등이다.

이 같은 부작용은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초래하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 병원을 방문해 재수술 상담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그렇다면 가슴재수술 시 우선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사항은 무엇일까?

강남 유노성형외과 임영민 원장은 “첫번째 수술에서 실패를 경험한 환자라면 병원과 보형물 선택에 좀 더 신중해질 필요가 있다”며 “구형구축 확률이 낮은 보형물을 이용해 숙련된 기술력으로 재수술을 진행한다면 부작용을 충분히 개선시킬 수 있다”고 조언했다.

마이크로탄 보형물은 구형구축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개발된 보형물로 해외에서는 재수술보형물로 더욱 알려진 제품이다. 3차원 그물망 형태의 표면구조가 삽입체의 유착을 도와주기 때문에 피막형성이 억제되고 결과적으로 구형구축 발생 차단이 기대 가능하다.

임 원장은 “가슴재수술은 기존 보형물의 제거, 공간확보, 출혈 등 많은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보다 높은 집중력과 세심함을 필요로 한다”며 “반드시 다양한 수술 케이스를 보유한 의료진과 상담 후 진행해야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