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시술은 아직까지도 중장년층과 노인층이 많이 받는 시술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경제적인 부담감으로 인해서 비용을 가장 중요시 생각하게 된다. 저렴한 임플란트를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경우가 많은데 임플란트 치과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가격보다는 임플란트 부작용이나 통증, 재수술 등을 충분히 생각해본 후 제대로 된 곳에서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임플란트 재수술은 임플란트 후 관리를 소홀히 할 경우 주위염으로 발전할 수 있는데 임플란트에는 신경이 없어 통증을 느끼지 못해 그대로 방치할 경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임플란트 주위염으로 인해서 잇몸이 상하고 이러한 부작용으로 인한 임플란트 고정이 흔들리면서 실패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 같은 경우 재수술이 필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술 후 조금이라도 이상함이 느껴진다면 최대한 신속하게 바로 치과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런 부작용과 재수술의 부담을 막기 위해서는 시술 후에도 잇몸상태를 꼼꼼하게 점검하고 의료진과 전문가의 지시에 따라서 치아건강을 신경 써서 관리해야 한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달리 충격을 흡수하는 능력이 약하기 때문에 단단한 충격에 조심해야 한다. 수술 후 약 6주 정도는 음식물도 신경 쓰며 너무 딱딱한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강남역 강남플란트치과 박광범 대표원장은 “임플란트 치아관리의 기본은 청결한 구강상태이기 때문에, 흡연과 생활습관도 신경쓰는 것이 중요하다”며 “임플란트 재수술은 초기 수술보다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이 필요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고 그만큼 신중함과 신속함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