갸름하고 세련된 V라인의 얼굴형은 상대적으로 이목구비를 입체적으로 보이게 하며 어려 보이는 효과를 준다. 그에 비해서 넓거나 각진 턱 끝을 가진 경우에는 사람에 따라서 다소 촌스럽고 억센 이미지를 줄 가능성이 높다.

특히 최근에는 작고 세련된 V라인 얼굴형을 선호하는 추세로 뚜렷한 이목구비를 가지고 있더라고 얼굴형이 매끄럽지 못하다면 자신이 가진 매력을 반감시킨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각지고 긴 턱 선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콤플렉스 개선을 위해 턱끝축소술과 같은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삼기도 한다.

턱끝축소술은 턱 끝부분의 길이와 넓이를 줄여 갸름한 V라인으로 만들어주는 안면윤곽 수술방법으로 개인의 증상에 따라서 다양한 수술방법으로 적용시킬 수 있다. 특히 그 중에서도 추가수술 없이 턱 끝의 길이와 넓이를 동시에 조절할 수 있는 ‘ㅅ절골술’이 전문가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ㅅ절골술’은 각진 아래 턱 끝과 입술 주변의 사각턱을 갸름하게 개선시켜주는 수술 법으로 앞턱이 넓고 두드러진 얼굴형이나 턱 끝의 길이가 긴 복합적인 얼굴형에도 한번에 교정한 수술법으로 기존에 행해지던 ‘T절골술’에 비해 안전성과 효과적인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ㅅ절골술’은 아래턱의 신경 위치가 낮은 경우에도 치아와 신경 손상 없이 효과적으로 턱 끝을 모아줄 수 있으며, 좌우 측 턱끝 뼈를 중앙으로 모을 때 자연스럽게 수직길이가 짧아져 긴 턱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다. 또한 턱 끝의 비대칭이 심한 경우에도 기존의 수술법에 비해 간단하면서 보다 정확한 교정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브라운성형외과 김태규 대표원장은 “안면윤곽수술 시 이목구비와의 균형을 고려하지 않고 얼굴뼈 만 개선한다면 그 결과는 불만족스러울 것이다. 사람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얼굴의 특성을 파악하여 얼굴 전체의 균형과 턱끝 주변의 형태, 신경의 위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라고 조언했다.

이처럼 안면윤곽의 경우 신중히 수술을 선택하지 않으면 개인에 따라서 수술 후 염증, 감염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가 필요하다. 안전한 안면윤곽 성형을 위해 풍부한 수술 경험을 지닌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을 꼼꼼한 진단을 통해 신중하게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