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사회 헬스in사이트
코염증재수술, 저렴하다고 섣불리 하면 안돼…“미용적 측면 고려해야”

오래 전부터 갖고 있던 '외모컴플렉스’에서 벗어나기 위해 남녀 불문하고 성형외과를 찾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저렴한 가격에 넘어가 섣불리 결정했다가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많으므로 늘 주의해야 한다.

포털사이트에서 유명한 뷰티카페에 자신의 성형담을 올린 J양(23세)는 인터넷에서 광고하는 사진을 보고 매부리코 수술을 결정했다. 저렴한 가격에 코 모양도 자연스러워서 만족하고 있었으나, 시간이 흐르자 코에 염증이 생기면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라고 한다.

코성형 후 발생한 코염증이나 구축은 보통 성형 후 2개월 내에 발생한다. 코염증이 생긴 후에는 방치하지 않고 초기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환자의 대다수는 이미 코염증 발생 기간이 오랜 시간 지나있는데다가 코재수술비용이 부담이 돼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또 기존에 수술 받았던 병원에 대한 의심으로 코재수술 잘하는 성형외과를 찾고 있다면 1:1 개별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시술을 하는 병원을 제대로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MVP 성형외과 최우식 원장은 "인터넷에 무분별하게 등장하는 정보들로 병원을 정하는 것보단 실제 집도의가 재수술을 집도한 베테랑 의사인지 제대로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최 원장은 "병원에 직접 내원해 다양한 코재수술후기를 살펴보고, 기능적 측면과 미용적 측면을 동시에 해결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한현숙 기자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