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사회 헬스in사이트
처지고 졸려 보이는 눈, 눈매교정으로 개선 기대 가능

최근 2018년 상반기 공채 시즌이 다가오면서 성형외과를 찾는 취업준비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는 기업 면접 시 호감 가는 인상을 주기 위해서다. 특히 그 중 눈의 크기와 모양은 얼굴의 전체적인 균형을 잡아주고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큰 영향을 미친다.

실제로 처지고 졸린 눈을 가진 사람의 경우 무기력하고 의욕이 없어 보이는 인상을 주기 쉽다. 때문에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 사이에서도 성형을 고려하는 부위 중 하나다.

이에 따라 개원가에서는 눈성형 중에서도 처지고 졸려 보이는 눈을 교정하는 눈매교정이 시행되고 있다.

눈매교정은 절개와 비절개 방식으로 나뉘는데 절개눈매교정은 수술 전 본인의 눈에 맞는 쌍꺼풀 라인으로 디자인 후 절개해 필요 없는 조직과 지방 제거가 가능하다.

하지만 절개로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미세한 흉터가 남을 수 있고 부기가 있어 일정 기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다.

비절개눈매교정은 절개를 하지 않고 미세한 구멍을 통해 불필요한 조직을 제거하고 눈 뜨는 근육을 고정하는 수술이다.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흉터가 거의 눈에 띄지 않으며 부기가 적기 때문에 회복기간이 비교적 빨라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이들도 부담 없이 수술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시간적 여유가 부족하다는 이유로 방치하거나 병원을 제대로 알아보지 않을 경우 염증 등의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과 철저한 관리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강서구에 위치한 로드성형외과 전소연 원장은 “비절개눈매교정은 또렷한 인상을 만드는데 큰 도움을 주고 수술 후 회복이 비교적 빨라 취업 준비를 하고 있는 사람들이 부담 없이 수술 받을 수 있다”면서 “자신의 이미지에 맞는 눈 모양을 만들기 위해서는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에 신중히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현숙 기자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