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관에 나오는 연예인들은 대부분 굴곡이 없고 매끄러운 얼굴형을 가지고 있다. 이는 어려보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준다. 흔히 날렵하고 갸름한 얼굴형을 브이라인이라고 하는데, 연예인들로부터 시작된 브이라인에 대한 관심이 몇 년전부터 통상적인 미의 기준으로 자리잡았다.

예를 들어 아랫턱이 각진 사각턱의 얼굴형은 대부분 실제보다 나이가 더 들어보이며, 여성의 경우에는 남성스러운 이미지를 주고 얼굴이 커 보이기 마련이다. 이렇듯 사각턱으로 외모에 컴플렉스가 있는 경우 과거에는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보톡스나 필러등 간단한 시술을 시도 했으나 이는 효과가 낮거나 일시적인 해결방법 일 뿐이다.

이에 최근에는 이목구비의 개성은 살려주고 도드라진 사각턱은 갸름하게 다듬어 보다 부드럽고 어려보일 수 있는 브이라인 수술법이 사각턱의 해결방법으로 대두되고 있다.

브라운성형외과 김태규 원장은 “최근에는 눈과 코가 돋보일 수 있도록 얼굴 전체의 균형을 잡아 예쁜 얼굴형을 만들어주는 수술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 그러기 위해서는 전문의와의 세밀한 상담을 통해 개개인 얼굴 골격의 특성과 이목구비의 조화를 고려해야 하며, 자신에게 맞는 안면윤곽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우선이다.” 라고 조언했다.

 ‘ㅅ절골술’이 브이라인 수술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ㅅ절골술’은 보형물이나 추가수술 없이 V라인으로 개선시켜주는 수술법으로 턱끝을 ‘ㅅ’자 모양으로 절골한 다음 절골된 뼈의 가운데 부분을 잘라내고 양쪽 턱 끝뼈를 모아 고정한 다음 귀밑사각턱과 부드럽게 연결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사각턱 라인이 개선되고 정면 효과에 탁월하다.

또한 다양한 사례에 부담없이 적용되며 신경선을 건드릴 위험이 없어 ‘T절골술’에 비해 효과와 안전성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처럼 안면윤곽의 경우 신중히 수술을 선택하지 않으면 개인에 따라서 수술 후 염증, 감염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가 필요하다. 안전한 안면윤곽 성형을 위해 풍부한 수술 경험을 지닌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을 꼼꼼한 진단을 통해 신중하게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