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성형은 코성형과 가장 대중적인 성형수술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간단하면서도 빠른 성형을 통해 드라마틱한 변화를 맞이할 수 있기 때문. 실제로 쌍꺼풀수술 뿐 아니라 앞트임, 뒷트임, 밑트임 등 다양한 눈성형수술이 등장해 수요층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눈이 작거나 눈매가 날카로운 경우 으레 쌍꺼풀수술을 고려하게 된다. 근육과 피부사이의 연결을 인공적으로 만들어주는 수술이다. 실제로 눈이 커지는 것은 아니지만 새로 생긴 근육과 피부사이의 연결 부분이 눈의 경계처럼 보여 크고 또렷한 눈모양을 구현한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쌍꺼풀수술 후 불만족스러워 하기도 한다. 답답하고 날카로운 눈매가 개선되지 않아서다. 눈꼬리가 올라간 경우, 눈의 앞뒤가 좁은 경우 단순히 쌍꺼풀수술로 변화를 체험하긴 어렵다. 쌍꺼풀수술 영향이 닿지 않는 눈 부위이기 때문이다.

이럴 때 또 다른 눈성형인 앞트임과 뒷트임, 밑트임을 고려해볼 수 있다. 앞트임은 눈 앞머리에 위치한 답답해 보이는 몽고주름을 없애는 눈성형이다. 덕분에 눈을 크고 시원하게 만들어준다. 눈 앞머리 붉은 살이 약 50~60% 가량 보이게끔 만들어 자연스럽고 편한 인상을 구현하도록 돕는다.

앞트임은 눈과 눈 사이의 거리가 멀어 보일 때, 쌍꺼풀이 있어도 눈이 답답하게 느껴질 때, 눈의 가로 길이가 많이 짧을 때 적합하다.

뒤트임은 눈꼬리 길이를 연장시켜 크고 시원한 눈매를 만들어주는 눈성형이다. 앞트임 수술과 같이 조화로운 눈 비율을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뒤트임 수술을 할 때에는 결막 노출이 없도록 위쪽 절개선만 활용하는 것이 좋다. 눈의 위, 아래가 다시 붙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유독 졸려 보이는 눈이라면 눈꼬리의 위, 아래 방향으로 밑트임을 하여 전체적인 눈 크기를 키울 수 있다. 눈 상하 길이만 긴 경우라면 눈꼬리 끝을 가로 방향으로만 밑트임하여 길고 큰 눈으로 개선할 수 있다.

밑트임은 눈꼬리가 올라가 사나워 보이는 눈매일 경우 효과적이다. 전체적인 인상을 부드럽게 만들어 줄 뿐 아니라 결막을 통해 수술하여 흉터가 보이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아이템성형외과 정우진 원장은 "눈성형은 보통 쌍꺼풀수술과 눈매교정 그리고 앞트임, 뒷트임, 밑트임을 종합적으로 실시하는 경우가 많은데 입원이 필요하지 않고 수술 시간도 짧아 일상생활에 복귀하는데 있어 부담을 최소화한다."면서 "내원 치료도 1~2회면 종료되어 편의성이 높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