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연세제이치과
사진 제공 : 연세제이치과

한파가 지속되는 가운데 각급 학교의 겨울방학이 차례로 시행되고 있다. 이에 학생들은 부족했던 학업을 보충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거나, 외모 콤플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성형외과 및 피부과, 치과 등의 상담을 고민하고 있다. 특히 대학생 커뮤니티인 ‘대학내일’의 설문조사에서도 응답자 중 62%가 겨울방학 동안 치아교정을 고려하고 있다고 응답할 정도로 치아교정에 대한 관심이 높다.

치아교정의 특성상 초기 검진과 관리가 중요하기 때문에 한 달 이상의 시간적 여유가 생기는 방학기간에 치료받기 좋으며, 또한 발달한 교정 장치와 다양한 교정 방법으로 교정 기간이 대폭 줄어들었다는 점과 다양한 혜택은 방학기간 치아교정 문의가 높아지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문의가 많은 교정으로는 치아색과 유사하면서 강한 교정력을 지닌 브라켓을 사용하는 세라믹 교정과 짧은 교정기간과 상대적으로 적은 통증이 장점인 클리피씨, 교정 장치가 외적으로 보이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설측교정과 전치 부분에만 장치를 부착하는 부분교정 등이 있다. 이와 같은 교정 방법은 예전 교정 장치보다 심미적으로 우수하며 비용적으로도 경제적이다.

연세제이치과에서는 “대학생이나 직장인의 경우 보철을 착용하기에는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눈에 잘 띄지 않는 교정장치를 이용한 교정방법을 찾는다”며 “자신의 치아색과 비슷한 색상의 장치를 부착해 심미적 효과는 물론 비용적인 부담도 줄일 수 있는 세라믹이나 클리피씨 교정을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내년 입시와 취업을 준비하기 위해 치아교정을 원하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는 요즘, 충분한 검진을 바탕으로 개개인에 맞는 교정 방법을 추천하는 교정 전문병원을 방문해 상담과 진료를 진행해야 원하는 시기에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