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체적이고 어려 보이는 얼굴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필러에 대한 관심과 인기는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특히 꺼진 이마에 볼륨을 주거나 볼이나 턱 끝에 필러를 주입해 자연스러운 얼굴 형을 만드는 쁘띠 시술 중 필러는 단연 최고의 아이템이기도 하다.

필러 시술의 가장 큰 장점은 인체에 무해한 콜라겐, 히알루론산 약물을 주입해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만들어주고 콜라겐 재생을 돕는다는 데 있다. 하지만 종류에 따라 용량이나 유지기간이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에 원하는 부위의 특성에 맞는 필러를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엇보다 전체적인 눈, 코, 입, 얼굴의 밸런스를 맞추고 자연스러운 볼륨 효과를 얻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의사의 ‘시술 경험’이라고 할 수 있다. 경험이 많은 의사일수록 적정한 필러 용량을 파악하고 연결되는 부위에 단절되는 느낌이 없도록 부드럽게 라인을 살릴 수 있기 때문이다.

쁨클리닉 미아점 한덕규 원장은 “필러 시술은 몸 안으로 약물을 주입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안전성을 가장 중요하게 여겨야 한다. 필러 같은 경우 초음파로 보면서 정확한 타겟층에 주입하는 방식으로 부작용을 최소화한다”고 설명했다.

한덕규 원장은 “필러 시술을 잘 하는 병원이라면, 의사도 직접 얼굴에 필러를 직접 주입하는 방식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경험을 해봐야 한다. 실제로 필러 뿐만 아니라 물광주사, 각종 레이저 시술을 의사가 직접 받아보면 고객의 입장을 충분히 이해하고 시술에 대한 만족도도 높일 수 있기 때문” 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