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에게 어려 보이는 얼굴이 미의 기준 중 하나로 떠오르면서 동안(童顔) 연출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동안을 유지시켜주는 젊고 탄력 있는 피부를 원하는 이들이 많아졌지만 안티에이징 관련 화장품이나 패션, 헤어스타일만으로 동안 관리를 하는 데에는 명확한 한계가 상존한다.

이로 인해 리프팅 시술과 같은 의료서비스가 근원적 동안 개선의 대안으로 부상했다. ‘리프팅’이란 용어 그대로 노화된 피부의 주름을 들어 올려 팽팽하게 유지시키는 것을 말하며 주름 개선 등의 효과뿐만 아니라 얼굴 라인과 동안 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

골드해피미래의원 김종환 원장은 “리프팅은 주름 개선 등의 효과뿐만 아니라 얼굴 라인과 동안 효과가 기대 가능하다”며 “노화된 피부의 주름을 들어 올려 팽팽하게 유지시켜주는 것을 말한다”고 설명했다.

김 원장에 따르면 시술 시에는 환자마다 각각 다른 주름 상태, 피부 처짐 정도와 피부 층 두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현재 자신의 나이가 몇 살인지, 리프팅 시술 후 회복 기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효과는 얼마나 지속되는지 등을 사전에 따져봐야 한다.

해피리프트(Gold Happy Lift) 시술의 경우 중력을 잡아주면서 동시에 조직을 자극하는 가시 있는 실과 영양을 왕성하게 공급해 주는 24K 순금실, 두 가지 실이 사용된다.

2가지 실을 함께 사용하는 골드해피리프트 시술은 두 가지 실을 동시에 사용할 때가 한 가지 실을 사용할 때보다 콜라겐이 훨씬 더 많이 생성되는 것에 착안해 개발됐다.

하지만 리프팅 시술이 활발히 시행되면서 시술 후 만족도가 떨어지거나 부작용이 발생하는 등의 사례도 보고되고 있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골드해피미래의원 김종환 원장은 “무분별하게 진행되는 수술로 인해 리프팅에 대한 사후 만족도가 저하될 수 있다”면서 “이 같은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시술을 성급하게 진행하기 보다는 자신의 피부상태나 쳐짐 정도를 확인하고 이를 고려해 체계적인 계획 수립 후 시술이 이뤄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