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긋하게 올라온 이마 라인은 세련된 이미지를 줄 뿐만 아니라 사람에 따라 동안 효과를 주기도 한다. 푹 꺼진 이마는 자칫 노안으로 보일 수 있어 자연스러운 볼륨의 이마를 갖는 것은 좋은 첫 인상을 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에 이마 볼륨에 대한 콤플렉스를 가진 이들은 안전하고 빠른 시술로 이를 개선할 수 있는 필러 시술을 찾게 된다.

에스엔케이피부과 최라미 원장은 “이마 필러 시술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운 볼륨을 표현하는 것이다. 욕심을 부린 과한 볼륨 주입은 현재의 시술 트렌드에는 맞지 않으며, 자칫 부작용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전했다.

시중에 많은 필러 제품이 있지만, 인위적이지 않으면서 자연스러운 볼륨을 원하는 여성들은 PCL 성분을 활용한 주사 시술을 찾는다. PCL(Poly-Caprolactone) 성분은 노화 현상 개선을 위한 대표적인 필러 성분으로, PCL성분은 피부 볼륨을 살려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며 그와 동시에 피부 톤 개선까지 가능케 한다.

대표적인 PCL성분 제품으로 JW중외제약의 ‘엘란쎄’가 있으며, 엘란쎄는 유지기간에 따라 S(1년), M(2년), L(3년), E(4년)으로 나뉘어 환자가 원하는 유지기간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엘란쎄는 피부 주입 후 본인의 피부에서 탄력과 재생을 담당하는 콜라겐이 직접 생성되도록 도와주는 자가 콜라겐 생성촉진제로, 초기 볼륨은 물론 콜라겐 생성으로 피부 탄력을 높여주기도 한다.

엘란쎄는 콜라겐 생성으로 인해 시간이 지나도 자연스러운 볼륨이 유지된다는 장점으로 유지기간도 1년 이상 지속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다만, 유지기간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본인의 피부에 대해 정확한 진단 후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붓기가 오래가거나 생착이 더뎌지는 등의 시술 부작용이 생기는 것을 피할 수 있는 길이다.

엘란쎄의 주요 구성 성분인 PCL은 미국식품의약국 FDA와 유럽연합 안전관련규격인 CE에서 승인 받은 안전성이 높은 성분이다. 시술 후 체내에서 생분해되어 흡수 및 배출되기 때문에 잔존율이 낮아 안심할 수 있다는 것도 특장점이다.

최라미 원장은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정품, 정량의 필러를 사용하는지 여부 또한 시술 결과에 크게 반영되니 꼭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