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종합복지원에서 의료봉사 활동 중인 체인지클리닉 장두열 원장.
정원종합복지원에서 의료봉사 활동 중인 체인지클리닉 장두열 원장.

체형성형 전문 체인지클리닉(대표원장 장두열)이 사회적활동 차원에서 지방 기부 프로젝트를 전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방 기부 프로젝트는 지방흡입수술을 진행하면 흡입한 지방량을 칼로리로 계산한 후에 실사비로 환산하여 정원종합복지원에 기부하는 봉사활동이다. 흡입한 지방량에 맞게 치매, 중풍 등 중증 노인성 질환자가 생활하는 정원종합복지원에 기부 될 계획이다.

체인지클리닉에서 지방흡입수술을 받는 사람은 누구나 번거로운 절차 없이 기부에 참여하게 된다. 기부는 체인지클리닉의 이름이 아닌 환자 개개인의 이름으로 진행된다. 정원종합복지원에서 발급하는 기부 증서도 지급 받을 수 있다.

체인지클리닉 장두열 원장은 “다이어트와 봉사활동을 동시에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환자들과 나누고 싶어 지방 기부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지방흡입을 받는 것만으로 기부에 참가하게 된다”며 “이번 프로젝트로 많은 어르신이 즐거움을 느끼시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장 원장은 “지방흡입을 고려 중이라면 의료진의 숙련도를 기준으로 병원을 선정해야 한다. 자칫하면 염증, 비대칭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라며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과 지방흡입을 진행할 경우 이러한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