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치아를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은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필수요소가 되었다. 더욱이 최근에는 기능적인 요소 뿐 아니라 미적인 요소까지 고려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 앞에 서는 강사, 연예인 지망생 등의 보여지는 직업을 갖고 있는 사람에게는 더욱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이 때문에 덧니, 돌출입과 같은 치아 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치아교정이 많이 이루어지는데 수요가 많아진만큼 치아교정 방법과 종류 또한 다양해졌다.

눈에 띄는 교정장치를 부착한 채 생활해야 하는 탓에 보이는 부분이 중요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치아교정 치료를 망설이는 경우도 적지 않았는데 최근에는 눈에 잘 띄지 않는 인비절라인 교정장치를 이용하여 개선이 가능하게 되었다.

인비절라인은 일반 투명 교정 장치의 발전형으로 전용 3D 컴퓨터 소프트에서 20~30단계로 세분화된 각각의 치아모형을 이용해 개인의 특성에 맞게 맞춤 제작되는 교정 장치이다.

발표나 행사 등 중요한 일정이 있을 때에는 탈착이 가능하여 편리하고 교정 치료 중 발생할 수 있는 철사 탈락 문제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특히 단계별 상황을 미리 예측하여 정밀하게 교정기가 제작되기 때문에 기존보다 빠르고 정확한 교정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교정 장치를 치아에 부착하지 않기 때문에 2주 간격으로 플라스틱 소재의 교정기를 교체해주어 통증이나 출혈 또한 적다.

개그맨 정준하의 주치의로 알려진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서울리마치과 안상철 대표원장은 “인비절라인 교정치과를 선택할 때에는 의료진의 경력과 분과 협력 시스템, 의료설비 등을 꼼꼼히 살펴 보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치아교정은 정밀 CT를 촬영하여 전체적인 치아의 교합상태를 확인 한 후 이에 맞는 적합한 교정 계획을 수립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치아교정을 진행 하기 전에는 부작용과 유의사항을 충분히 숙지한 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쳐 진행하는 것이 올바른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